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유낙하' 비트코인 700만원대로 추락…한때 연저점 경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과 미국 등 주요국가 규제에다 일본 거래소 해킹 등 악재 때문
    이더리움·리플·라이트코인 등 다른 가상화폐도 하락세


    가상화폐(암호화폐·가상통화) 대장 격인 비트코인이 한때 연저점을 경신하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6일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오전 8시 30분께 코인당 763만5천원까지 내려 이른바 '검은 금요일'이었던 지난 2일에 기록했던 연저점인 768만6천00원을 경신했다.

    오전 9시 50분 현재 비트코인은 770만원 내외에서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2일 폭락한 이후 한때 1천만원을 회복했으나 재차 하락세를 보이며 700만원대로 주저앉았다.

    비트코인의 약세는 최근 가상화폐를 둘러싼 악재가 연이어 쏟아진 탓으로 풀이된다.

    한국과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가상화폐 규제의 고삐를 조이고 있고 일본의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체크의 해킹으로 5천700억원대 가상화폐가 도난당해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커졌다.

    여기에 미국의 테더 코인을 둘러싼 가격조작 의혹으로 가상화폐의 신뢰도도 떨어지고 최근 미국과 영국의 은행들이 신용카드로 가상화폐를 사는 것을 금지해 가상화폐 거래를 부정적인 영향을 줬다.

    오전 9시 50분 현재 이더리움(-13.9%), 리플(-14.1%), 라이트코인(-12.1%), 이오스(-14.6%) 등 다른 가상화폐도 전일 같은 시간 대비로 하락하고 있다.
    '자유낙하' 비트코인 700만원대로 추락…한때 연저점 경신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부싸움 확 줄겠네"…맞벌이, LG야심작에 '화들짝' 놀랐다

      출근 준비를 마쳤다. 식탁 위엔 오븐에서 갓 나온 크루아상과 우유가 올라와 있다. 옆엔 자동차 키, 프리젠테이션용 리모콘이 준비된 상태다. 인공지능(AI) 기반의 홈로봇 'LG 클로이드'가 전날 짜놓은...

    2. 2

      상하이 임정청사 보존 뒤엔…정몽구 명예회장 '민간외교' 빛났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독립유공자 지원 및 국외 독립운동 사적지 복원에 적극 나서면서 중국 상하이에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보존에 기여한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의 '민간 외교' 활동이 재조명되...

    3. 3

      "美 관세정책으로 美 달러 지위 부정적 영향"…우려한 경제학자들

      관세 전쟁은 미국이 누리고 있는 기축통화국으로서의 이점을 스스로 훼손하고 있습니다."(올레그 잇쇼키 미국 하버드대 교수) 3일(현지시간) 미국 필라델피에서 사흘 일정으로 시작한 전미경제학회(AEA) 202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