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단법인 이찬, 산하 3개 기관 모두 '최우수 훈련기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포항 경북직업전문학교, 창원 마산 경남직업전문학교, 경남직업능력개발원 모두 선정..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재단법인 이찬, 산하 3개 기관 모두 '최우수 훈련기관' 선정
    재단법인 이찬(비영리직업능력개발 훈련법인)의 법인 산하 3개 훈련기관이 모두 최우수 훈련기관에 선정되었다.

    지난 12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직업능력개발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시상식에는 2017년 훈련기관 인증평가를 통해 최우수 훈련기관 36개, 우수훈련기관 340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최우수 훈련기관은 전국 4,000여 개 훈련기관 중 0.1%(36개 기관)에 속하는 기관을 의미한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 재단법인 이찬 최수명 이사장이 운영하는 경북직업전문학교(포항)와 경남직업전문학교, 경남직업능력개발원(창원/마산) 등 3개 기관이 최우수 훈련기관에 선정되며 눈길을 끌었다.

    재단법인 이찬은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통해 각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여 지역 기업체에 인력을 공급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늘어나고 있는 청년실업자와 중/고령층의 취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앞서 동탑산업훈장(2009년), 고용노동부장관상, 국무총리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경상남도에서 유일하게 최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창원(마산)에 위치한 경남직업전문학교와 경남직업능력개발원은 취업희망자(실업자, 구직자 등) 및 재직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스타훈련교사 3명 배출하고 교사 전원이 훈련교사 면허를 소지한 우수한 교사집단을 구축하고 인적자원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산업현장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기반으로 현장위주의 훈련을 실현하고 있다.

    현재 해당 기관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과정평가형 자격훈련으로 용접산업기사, 시각디자인산업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전자출판기능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과정평가형 자격훈련은 출석률과 내/외부 평가를 통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는 신개념 훈련으로 학력, 경력과 무관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훈련제도다.

    또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으로 용접(특수용접), 비파괴검사, 공조냉동, CATIA, 전기공사, 생산자동화시스템, 네트워크구축, 기계가공(선반, 밀링, CAM), 회계, 시각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등의 교육과정에 교육생 접수를 받고 있다.

    포항에 위치한 경북직업전문학교는 “성공적인 직업인으로의 꿈을 실현시키는 최고의 파트너”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전교직원이 교육생의 능력개발과 성공취업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훈련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과정 별로 별도의 시설을 활용하여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기술자격 시험장 18개 종목(용접, 전기, 자동차정비, 선반, 조적, 타일 등)을 유치해 자격취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타 지역의 교육생도 쉽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숙사를 운영 중이다.

    또한 경북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맞춤형 취업지원, 참여수당 20만원, 훈련수당 최대 40만원, 청년구직활동수당 최대 90만원)를 통해 지역민의 성공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건설근로자공제회 기능향상훈련(타일, 미장, 조적)과 무료 취업센터를 통해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학교는 현재 △과정평가형 자격훈련(용접기사, 전산회계실무자, 기계설계산업기사, 실내건축산업기사, 용접산업기사, 한식조리 과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자동차정비, 산업전기공사, 앱 개발자, CAD/CM 기계정비, 특수용접, 조경시공&관리, 시각디자인, 생산관리, IoT 전문가 과정)의 개강을 앞두고 취업희망자의 접수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비진학 예정인 인문계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한 ‘외식조리’ 과정도 3월 개강을 앞두고 접수를 받고 있다.

    교육대상은 만15세 이상의 취업희망자로 청년실업자, 실직자, 구직자, 비진학 고3학생, 대학(전문) 최종학년 재학생, 야간․방송통신 대학생 등이 참여 가능하다. 또한 교육생의 경제적 안정을 위해 국비로 교육을 수강하며, 훈련장려금 매월 최대 31만 6천원 지원받으면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경북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취업을 희망하는 경우, 고용노동부 국비지원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기술교육, 자격취득 등의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국비지원 교육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정보망(hrd-net) 또는 훈련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포토] 이디야커피, 음료 'SIZE UP & LINE UP' 적용

      16일 오전 서울 을지로 이디야커피 IBK본점에서 모델들이 음료 용량 확대 및 메뉴 라인업 개편을 알리는 'SIZE UP & LINE UP' 적용 행사를 하고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2. 2

      ASEIC, 몽골 중소기업 탄소관리 역량강화 지원

      아셈중소기업친환경혁신센터(ASEIC)는 16일 몽골 중소 제조업체를 위한 ‘탄소 감축 진단 컨설팅 프로그램’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지난 11...

    3. 3

      [포토+] 이디야커피, '더 커지고 다양해졌다'

      이다야커피가 16일 오전 서울 을지로 이디야커피 IBK본점에서 음료 용량 확대 및 메뉴 라인업 개편을 알리는 'SIZE UP & LINE UP' 적용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개편을 통해 이디야커피는 음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