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낙연 "세종병원 화재 송구…전국 취약 시설 안전대책 보강하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낙연 국무총리가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와 관련해 안전 대책을 보강하겠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29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음달 5일부터 진행될 국가 안전점검에서 전국 취약 시설을 총체적으로 점검하고 종합적인 안전 대책을 보강하겠다"며 "화재의 원인과 책임을 규명해 재발 방지의 토대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병원 화재로 희생된 고인의 명복을 빈다"면서 "국민 여러분께 큰 충격을 드려 송구스럽다"고 거듭 머리를 숙였다.

    이 총리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정부의 모든 부처, 지자체가 비상한 자세로 임해주길 바란다"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법제 보강에 국회도 도와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평창 동계올림픽과 관련해서는 성공적 개최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긴장의 한반도에서 평화의 숨통이 트이는 것을 세계가 경이로운 눈으로 주목하고 있다"면서 "평창 올림픽은 동계올림픽 사상 최고 수준의 축제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유시민 "민주당 굉장히 위험…권한 있는데 일을 안 해"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지금 더불어민주당이 굉장히 위험하다"고 여당을 향해 경고를 날렸다.14일 노무현재단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유 전 이사장은 13일 대전MBC 공개홀에서 열린 노무현재단 후...

    2. 2

      李 지지율 소폭 하락 54.3%…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리얼미터]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54.3%로 지난주보다 0.6%포인트(p)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5일 나왔다.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달 8~12일 전국 18세 이상 251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

    3. 3

      삼성은 아닌 것 같은데…北김여정 손 '폴더블폰' 정체는

      북한에서도 특권층을 중심으로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습이 잇따라 포착되고 있다.14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한 평안북도 구성시병원 준공식 사진에는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오른손에 스마트폰을 쥔 모습이 담겼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