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월풀 "한국 세탁기 세이프가드 환영…일자리 200개 추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근로자를 위한 승리" 자평
    월풀의 세탁기 (자료 월풀홈페이지)
    월풀의 세탁기 (자료 월풀홈페이지)
    미국 가전업체 월풀이 22일(현지시간) 한국 세탁기에 세이프가드(긴급수입제한 조치)와 관련 환영의 뜻을 밝혔다. 더불어 일자리 200개를 추가하겠다고 덧붙였다.

    월풀의 제프 페티그 회장은 "이번 결정은 미국 노동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승리다"라며 "트럼프 회장은 기존의 무역법을 시행함으로써 미국인 노동자들이 외국 노동자들과 경쟁 할 수 있고 미국에서 새로운 제조 일자리를 창출 할 수있게 했다"고 말했다.

    미국인 근로자를 최우선으로 대해준 트럼프 대통령, 미 무역대표부(USTR), 무역·제조업 정책국(OTMP), 미 국제무역위원회(ITC), 의회에 감사의 뜻도 전했다.

    또한 페티그 회장은 "이번 결정으로 오하이오, 켄터키, 사우스캐롤라이나, 테네시에서 새로운 제조업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며 "이번 세이프가드 결정으로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오하이오주 클라이드의 제조 공장에서 정규직 일자리 200개를 새로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월풀은 자국 시장에서 한국 세탁기를 견제해왔다. 그러다 지난해 5월 삼성전자LG전자가 미국에서 세탁기를 덤핑 판매했다는 이유로 ITC에 세이프가드 청원을 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