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태양광株, 미국 태양광전지 세이프가드 조치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양광주가 일제히 하락하고 있다. 미국이 태양광전지에 대해 세이프가드(긴급수입제한조치)를 발동한 데 따른 여파로 풀이된다.

    23일 오전 9시7분 현재 웅진에너지는 전날보다 390원(3.97%) 하락한 9430원에 거래 중이다.

    OCI한화케미칼도 각각 2.06%, 1.44% 하락하고 있다. 한화케미칼은 태양광계열사 한화큐셀을 두고 있다. 신성이엔지도 3.85% 하락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수입 가정용 세탁기 및 태양광 전지·모듈에 세이프가드를 부과하라는 권고안을 승인했다.

    뉴욕타임스(NYT)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수입 태양광 전지·모듈의 경우 향후 4년간 관세가 부과된다. 첫해 30%로 시작해 다음해부터 25%, 30%, 15% 관세가 붙게된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전자, 3년 만에 증익 전망…목표가↑"-메리츠

      메리츠증권은 17일 LG전자에 대해 "내년 별도 실적은 3년 만에 증익 전환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1만5000원에서 12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양승수 연구원은...

    2. 2

      "내년 증시 우주모멘텀…실적은 제한되지만 중장기 기대감"

      하나증권은 17일 우주항공업종과 관련해 "내년 스페이스X 기업공개(IPO) 가능성으로 직·간접 납품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과 우주산업 관심도 제고에 따른 관련 기업 재평가 등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업...

    3. 3

      "해성디에스, 중저가 기판에도 온기 퍼질 것…목표가 7.2만원"-SK

      SK증권은 17일 해성디에스에 대해 반도체 기판의 공급 부족에 따라 상대적으로 부가가치가 낮은 제품이라도 생산여력이 있어 수혜가 집중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