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리타스, 북한서 노인복지·온실건설 확대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제구호단체 카리타스(Caritas)가 지난해 말 북한 보건성과 새해 사업계획을 논의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3일 보도했다.

    RFA에 따르면 카리타스가 올해 중점을 두고 추진할 사업 부문은 노인복지와 온실 건설로, 단체 관계자들은 올해 새로 지을 노인건강센터(양로원) 건설용지 점검차 작년 신의주를 방문했다.

    카리타스는 양로원 건설을 위한 자재는 이미 확보해 놓은 상태로 올 봄에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카리타스는 지난해 여름 함경남도 함흥시와 고원군 두 곳에서 양로원 건설 공사를 시작했으며, 올해에는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방송은 전했다.

    카리타스는 또 결핵 간염 환자의 영양 보충을 위한 채소재배용 온실 건설 사업도 올해 확대할 계획이다.

    작년 하반기에는 강원도 법동군과 평안남도 중화군에 10개의 온실을 새로 지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준표 "한동훈, 가족들 '당원게시판 글' 몰랐다는 게 말이 되나"

      한동훈 전 대표가 '당원 게시판' 논란 이후 처음으로 가족들이 일부 글을 올린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자신은 몰랐다는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홍준표 전 대구시장은 "가족 전원이 유치한 욕설과 비방에 동원...

    2. 2

      김병기-강선우 녹취 미스터리…둘만의 대화 누가 공개했나

      "돈에 대한 얘기를 들은 이상은 제가 도와드려서도 안 되지만, 정말 일이 커집니다. 법적인 책임뿐만이 아니고." (김병기 전 원내대표)"제가 어쩌다가 이렇게 됐을까…정말 이런… 이런 사람이 ...

    3. 3

      김민석 총리 "새해엔 반드시 내란 극복하고 재도약"

      김민석 국무총리는 "새해에 우리는 반드시 내란을 완전히 극복하고 경제 회생, 국민 통합, 국가 재도약의 길로 접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김 총리는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임시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