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드름흉터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드름흉터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여드름으로 인한 고민에는 여드름 증상 자체로 인한 것도 있지만, 그 이후 남은 흔적으로 인한 고민도 상당수이다. 여드름 중에서도 염증이 없는 면포 상태는 상대적으로 후유증이 적지만, 염증이 발생하여 구진이나 농포를 형성하거나, 더 심하여 결절이나 낭종으로 발전할수록 착색이나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 커진다. 대개 구진이나 농포 단계의 여드름 이후에는 붉거나 갈색의 자국․착색이 생기기 쉽고, 그리고 결절이나 낭종 단계 이후에는 파이거나 융기된 형태의 흉터가 생기는 경향을 볼 수 있다.

    이렇게 발생한 여드름 흉터는 크기와 형태별 특성에 따라 각각 적합한 시술로 최소 3~6개월 이상의 치료를 하게 된다. 막상 프로그램 시작 전 환자들이 치료를 선뜻 시작하기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다. 먼저 한 가지는 치료기간이 길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치료기간 중 시술로 인해 일시적으로 흉터 부위가 더 두드러져 보이는 등의 상황으로 인해 대인관계나 직장생활 등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치료 효과의 측면에서의 걱정이 가장 시술을 망설이게 하는 부분일 것이다.

    붉은 자국이나 갈색의 착색 정도는 얕은 피부층에 남은 흔적으로, 이런 큰 불편 없이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도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라면 시술을 주저할 이유가 없다. 피부과를 찾는다면 아마 피부 착색에 유효한 몇 가지 종류의 레이저 치료를 권유받게 되겠지만, 이런 붉거나 갈색의 여드름 자국에는 한방필링 시술이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다.

    한방필링 시술은 여드름 이후 붉은 자국, 착색에도 효과가 있지만 여드름 자체에도 치료효과를 보일 수 있다는 것이 또한 장점이다. 무엇보다 시술 받은 이후 2-3일 정도 약간 얼굴이 붉고 각질이 올라오는 외에는 크게 불편한 것이 없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큰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기도 하다.

    파인 흉터는 흉터의 경계면의 제거와 함몰부위를 잡아당기고 있는 피부 깊은 층의 섬유성 결합조직을 해결해야 많이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다소 강한 시술이 필요하고 이로 인한 일시적인 불편을 감수해야만 하는 부분이 크다. 많은 불편과 비용을 감수해야함에도 치료 후 효과가 미미한 경우가 많아 치료 전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리셀테라피는 이러한 패인흉터에 적용되는 복합시술이다. 리셀테라피는 한약성분을 포함한 약물도포치료를 통해 패인 부위의 위축된 조직에서 새살이 올라올 수 있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위축 조직 안에서 피부 표면을 당기고 있는 섬유조직을 직접 침으로 해체하여 우툴두툴한 표면이 고르게 되도록 한다. 이 외에 흉터 조직 뿐 아니라 얼굴 전체의 피부 재생력을 높여주는 미세다륜침과 매선 요법을 병행하면서, 한약추출성분을 활용한 피부 진정‧보습관리로 재생회복력을 최대로 끌어올린다.

    단, 이렇게 다방면의 치료가 진행되므로, 시술중 외관상 일시적인 불편을 감수해야 할 수 있다. 따라서 중요한 행사 등을 앞두고 치료를 예정중이라면 적어도 일정이 있기 최소 3~6개월 이전에 치료를 시작하여 마무리하는 것이 편안하게 치료를 받는 방법이다. 장기간 스트레스로 남았던 깊은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불편은 필수불가결한 과정임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화접몽한의원 강남점 이종원 원장은 “본인의 여드름 이후 피부 상태가 단순한 여드름 자국인지 아니면 깊은 여드름 흉터인지를 명확히 알고, 그에 따라 필요한 시술을 선택해야한다”라며 “일반적으로 패인흉터는 치료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일정기간 여유를 두고 치료를 신중하게 선택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만큼 치료의 수준은 올라있다”라고 하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살 빠지고 술 끊었더니 국가재정이 흔들?…글로벌 웰빙 트렌드의 '나비효과'[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인류의 오랜 꿈인 '무병장수'가 국가 재정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비만 치료제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의 열풍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한 '소버 큐리어스(Sober Cur...

    2. 2

      스타벅스, 아마존 출신 CTO 영입…디지털·공급망 혁신 가속 [종목+]

      스타벅스가 아마존 식료품 사업을 이끌어온 기술 전문가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하며 디지털 전환과 운영 효율화에 속도를 낸다.스타벅스는 19일(현지시간) 아마존 출신의 아난드 바라다라잔을 신임 CTO로 선임했다...

    3. 3

      오라클 주가 7% 급등…틱톡 美사업 운영 투자자 그룹 합류 [종목+]

      미국 클라우드 기업 오라클 주가가 틱톡 미국 사업 운영을 맡을 투자자 컨소시엄에 합류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1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오라클 주가는 장 초반 한때 7% 넘게 상승했다. 오라클이 틱톡의 미국 사업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