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간 완성 기초회계 실무

회사 업무에 필수적인 회계 실무 내용을 7시간 만에 완성하는 과정이 열린다. 한경아카데미는 8일 오전 9시30분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기초회계 실무과정’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재무회계의 기초 개념과 재무제표 손익계산서 읽는 법, 주요자산 부채 자본항목 해설, 주요 수익 비용항목 해설, 실제 감사보고서를 활용한 부서별 회계정보 이용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오종원 공인회계사 등이 맡는다. 교육비 16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비정규직 노무관리 특강

한경아카데미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김광욱 노무사를 초청해 ‘비정규직 노무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교육 내용은 △기간제, 파견, 도급, 사내하청(협력사), 용역에 대한 정확한 법리 이해와 인천공항 사례 분석을 통한 ‘비정규직 제로 정책’의 실무 적용 방안 제시 △협력사 불법파견 판정 사례(파리바게뜨, 만도헬라 등) 및 최신 판결(현대·기아자동차 등) 분석을 통한 합법적인 간접고용 활용 방법에 관한 실무 등에 초점을 맞춘다. 교육비 15만원. 교육 참여자에게는 노동 관련 콘텐츠가 담긴 한국실무노동법연구소 홈페이지(kllcc.co.kr)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사업전략·계획 수립 집중과정

2017년 사업결과를 분석해 2018년 사업전략을 도출하는 실무 중심 과정이 열린다. 한경아카데미는 오는 14~15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최중석 강남대 교수를 초청해 ‘2018년 사업전략 및 사업계획 수립 인텐시스 과정’을 개설한다. 이번 과정은 △4차 산업혁명과 경영트렌드 분석 △시장 제품과 고객 특성, 변화추이 분석 △재무비율 분석 △2018년 재무전략 수립과 전략 방향 도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강의는 개별 사업아이템 및 사업특성을 고려해 맞춤식으로 한다. 수업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교육비 48만원. 교재와 중식, 주차 편의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