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철강업계, 설비 가동에 포항 지진 영향 없어"-NH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투자증권은 16일 포항시에서 일어난 지진이 철강업체 가동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판단했다.

    전날 오후 14시29분께 경북 포항시에 진도 5.4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후 수십 차례 여진이 이어졌다. 포항 지역의 철강 생산량은 국내 최대 수준이다.

    변종만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포항에는 세계 5위 철강기업인 포스코의 포항제철소를 비롯해, 현대제철의 전기로 공장, 동국제강의 전기로, 세아특수강 등의 생산 설비가 위치해 있다"며 "포스코 계열사이면서 제철 원료 등을 공급하는 포스코켐텍, 포스코엠텍 등 다수의 철강관련 기업의 사업장이 위치한다"고 설명했다.

    변 연구원은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이번 지진 발생으로 진동 감지센서로 인해 일부 라인에서 조업중단이 있었지만, 바로 재개해 정상 가동 중이다"며 "포항에 생산설비가 있는 다른 철강기업 및 철강관련 업체에서도 공장 가동에 차질이 발생한 곳은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여론조사서 오세훈 앞섰다'…'정원오 테마주' 상한가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차기 서울시장 후보로 부상하면서 관련 테마주가 16일 장 초반 급등세다.이날 오전 9시44분 현재 에스제이그룹은 가격제한폭(1470원·29.82%)까지 오른 6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2. 2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 오라클, 단기 조정 흐름에 유의"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3. 3

      혜우이엔씨, 경기 양주시 랜드마크건물 대체시공 수주

      혜우이엔씨는 경기 양주시에 건설 중인 지하 5층~지상 38층 규모의 주상복합건물의 승계 공사를 지난 15일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이 건물은 2개동에 아파트 243세대, 오피스텔 56실, 상가 등으로 구성돼 지어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