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엔터, 3분기 웹보드 바닥…내년 게임사업 개선"-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13일 NHN엔터테인먼트에 대해 내년 상반기 게임 부문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만40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김성은 연구원은 "NHN엔터의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2.3% 증가한 55억원, 매출은 5.9% 늘어난 2197억원을 기록했다"며 "웹보드 게임 비수기 영향과 주요 모바일 게임 매출 감소로 기대치를 밑돌았다"고 설명했다.

    게임 부문은 부진했지만,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는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페이코의 3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보다 200% 증가한 8000억원에 달했다"며 "향후 페이코의 수익화가 본격화되면서 영업이익 기여도도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게임 부문은 내년 상반기부터 반등이 기대된다는 의견이다. 특히 PC 웹보드 사업의 경우 성수기 효과와 규제 완화 등을 고려하면 3분기가 최저점이었다는 판단이다.

    그는 "신작 출시를 앞둔 모바일 게임 사업 역시 반등 시기가 임박하고 있다"며 "서구권에서 2500만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크리티컬옵스'가 내년 2분기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타랠리 시동 걸린 美증시…코스피도 상승 출발해 4120선

      간밤 미국 증시가 연말 산타랠리 기대감에 상승 마감한 가운데 코스피지수가 23일 장 초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15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날 대비 20.689포인트(0.5%) 오른 412...

    2. 2

      "달바글로벌, 미국·유럽서 마진 개선가시화…주가 바닥 통과"-교보

      교보증권은 23일 달바글로벌에 대해 미국과 유럽에서 매출 상승, 마진 개선이 가시화한 구간이라면서 주가가 바닥을 통과했다고 진단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2만원을 유지했다.권우...

    3. 3

      "삼성전자, 내년 HBM 매출 3배 급증 전망"-KB

      KB증권은 23일 삼성전자에 대해 "내년 고대역폭메모리(HBM) 매출은 26조원으로 전년보다 세 배 급증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6만원을 유지했다.이 증권사 김동원 리서치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