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디스땅스 2017> TOP 5 특집 ⑤ 에이프릴 세컨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콘텐츠진흥원과 KBS 올댓뮤직이 함께하는 인디 뮤지션 발굴·육성 프로젝트 <인디스땅스 2017>은 두 차례의 예선 공연을 거쳐 올해 인디 씬을 책임질 5개 팀의 신인 뮤지션을 가려냈다. 블루터틀랜드, 기프트, 모브닝, 웨터, 에이프릴 세컨드가 본선 진출 Top 5의 영광을 안았다. 총 3라운드의 본선 공연과 11월 피날레 콘서트를 앞두고 있는 Top 5 뮤지션들을 연속 인터뷰를 통해 만나본다.
    사진 제공=인디스땅스
    사진 제공=인디스땅스
    <인디스땅스 2017>의 매 스테이지마다 관객들을 앉아있지 못하게 만드는 압도적인 무대 매너의 주인공, 에이프릴 세컨드. ‘4월 2일’에 결성된 이들은 <도깨비>, <질투의 화신> 등 인기 드라마 OST에 다수 참여하며 대중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톡톡 튀는 무대 매너, 스타일리쉬한 매력, 감각적인 음악으로 팬덤을 몰고 다니는 에이프릴 세컨드가 <인디스땅스 2017> 특집 인터뷰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에이프릴 세컨드’, 팀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에이프릴 세컨드는 기타 치는 문대광, 드럼 치는 조성열, 노래하는 김경희, 베이스 치는 문우건까지 남성 4인조로 구성된 들썩들썩 신나는 파티 록 밴드입니다. 처음에는 기타 치는 대광이 형이 노래를 하는 밴드로 시작을 했어요. 그러다 노래에 부족함을 느껴 (자의반 타의반으로) 노래하는 경희 형을 영입하고, 그 후에 나머지 멤버 2명을 영입해서 지금의 에이프릴 세컨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어느 무대에서든 관객들을 춤추게 만들 수 있는 흥이 뿜어져 나온다는 게 저희 밴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해요. 여기에 더해, 곱씹어볼수록 좋은 가사와 멤버들 간의 강한 ‘케미’도 함께 눈여겨 봐주시면 공연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인디스땅스 2017> TOP 5 특집 ⑤ 에이프릴 세컨드
    <인디스땅스 2017>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희가 아무래도 대전에 거점을 두고 활동을 하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 많이 있었어요. 공연이 끝나면 다시 대전에 내려가느라 바빠서 공연 후 다른 팀들과 네트워킹 할 기회도 적었고요. 그러다 <인디스땅스 2017> 공고를 보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겠다 싶었죠.

    더 많은 분들에게 에이프릴 세컨드를 알리고 싶었어요. 항상 공연에 굶주려 있거든요. 경연이라는 생각보다는, 좀 더 많은 분들 앞에서 공연을 하고 싶었고 무엇보다 너무 좋은 팀들이 많이 참가할 것 같아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KBS <올댓뮤직> 방송 출연과 음반 제작 지원이 혜택으로 주어진다고 해서 더욱 탐이 나기도 했어요.



    그 동안 어떤 음악 활동을 해왔나요?


    처음에는 조그마한 펍에서 공연을 하기도 했고 거리에서 버스킹도 많이 했습니다. EBS 헬로루키, KT&G 밴드 디스커버리 같은 대회에 참가하기도 했었죠. 그 후에 많은 분들이 좋게 봐주셔서 점점 더 큰 무대에 오르게 되었고 tvN 드라마 <도깨비> OST에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지금은 다양한 곳에서 많은 분들에게 에이프릴 세컨드의 음악을 들려드리고 있습니다.
    <인디스땅스 2017> TOP 5 특집 ⑤ 에이프릴 세컨드
    총 3라운드의 본선과 피날레 콘서트 무대는 어떻게 준비하고 있나요?


    처음에 생각한 것처럼, 경연이라는 느낌보다는 좋은 팀들과 다양한 음악으로 재미있는 공연을 한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 동안의 공연과는 다르게 테마 별로 조금 색다르게 준비해볼까 합니다. 테마가 있다 보니 더 즐겁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공연을 즐겨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즐거움과 힘을 드리고 싶습니다!



    <인디스땅스 2017> 이후 계획은?


    싱글 및 EP 작업을 해야겠죠! 쉬지 않고 계속 작업을 하고 공연도 이어갈 계획입니다. 에이프릴 세컨드 많이 많이 보러 와주세요!
    <인디스땅스 2017> TOP 5 특집 ⑤ 에이프릴 세컨드
    지난 10월 27일 하나투어브이홀에서 진행된 마지막 본선공연 끝에 <인디스땅스 2017>의 최종 우승은 기프트가 차지하게 되었다. 그러나 에이프릴 세컨드가 말했듯이, <인디스땅스 2017>은 경쟁 혹은 경연이라기보다는 다양한 색깔의 팀들이 각자의 매력을 뿜어내며 만들어내는 축제의 장에 더 가까울 것이다. 이 날 에이프릴 세컨드는 산울림의 <개구쟁이>를 흥겹게 커버하는가 하면, 건반을 가미한 애절한 발라드 곡 을 선보이며 카멜레온 같은 매력을 자랑했다.

    4개월간의 여정을 마무리할 <인디스땅스 2017> 피날레 콘서트는 오는 23일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KBS <올댓뮤직> 공개녹화로 진행된다. <인디스땅스 2017>을 위한 마지막 선물로 선배 뮤지션들과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하고 있는 Top 5 밴드들의 색다른 모습을 기대해본다.
    <인디스땅스 2017> TOP 5 특집 ⑤ 에이프릴 세컨드
    <인디스땅스 2017>의 공연일정과 Top 5 뮤지션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인디스땅스 공식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이노스페이스 발사 시도 중단…"향후 재시도 날짜 결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가 20일 발사 예정이던 발사체 '한빛-나노' 발사 시도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노스페이스에 따르면 발사체 2단 연료인 액체 메탄 탱크 충전용 밸브와 관련해 기술적 ...

    2. 2

      정부가 밀어주는 투자상품?…'개인국채' 이렇게 바뀐다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국채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주식은 기업의 실적이나 시장 상황에 따라 가격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변동성이 크죠. 그에 비해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평가받는 투자 수단이 채권입니다. 이자에 더해 원금도 보장될...

    3. 3

      "테슬라의 2018년 머스크 보상안은 합법"…200조원대 보상 부활

      테슬라가 2018년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에게 지급하기로 했던 대규모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보상안이 법원 판결로 회복됐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와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미 델라웨어주 대법원은 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