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사이언스 "석류농축액 갱년기 증상 개선 임상 발표"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제10차 국제건강기능식품학술대회'에서 갱년기 증상 관리와 기능성석류농축액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국제건강기능식품학술대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식품 분야의 국제연합학술대회란 설명이다.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40여개국에서 약 1500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채수완 전북대병원 임상시험지원센터장은 "국내 40~60세 여성을 대상으로 8주간 진행된 인체 적용 시험에서 기능성석류농축액 섭취 8주 후 갱년기증상(쿠퍼만지수) 11가지가 모두 개선됐다"며 "또 섭취 4주 후 폐경기증상(MRS)이 개선됨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기능성석류농축액 섭취 시 혈중 '에스트라디올'(성호르몬)의 수치는 변하지 않으면서 갱년기와 폐경기 증상이 모두 개선돼 안전성도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 국내 25~60세 여성을 대상으로 8주간 진행된 다른 임상에서는 기능성석류농축액 섭취 시 피부 수분량 증가 및 피부탄력 증가, 각질량 감소, 경피수분 손실량 감소 등이 확인됐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기능성석류농축액의 국제 특허를 가지고 있다. 기능성석류농축액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기능성석류농축액을 원료로 한 신제품을 다음달 TV홈쇼핑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