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세균 의장 "한반도 엄혹한 안보위기 상황… 똘똘 뭉쳐 타개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세균 의장 "한반도 엄혹한 안보위기 상황… 똘똘 뭉쳐 타개해야"
    정세균 국회의장은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모두 똘똘 뭉쳐서 우리에게 다가온 엄혹한 위기 상황을 타개하자고 호소한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우리는 국가적 위기가 닥치면 함께 단합해서 극복했던 훌륭한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특히 "심각한 안보위기에 직면한 우리에게 국군은 희망이고 최후의 보루"라고 강조하면서 "우리 역사 속에서 그러했듯 앞으로도 조국을 온전하게 수호하는 믿음직하고 자랑스러운 국군이 되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의장은 이어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8일 열린 국군의 날 기념식과 관련, "창군 이후 처음으로 경기도 평택 2함대 사령부에서 거행된 이 행사에서 우리 군의 위용과 조국수호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문 대통령은 '헌법이 대통령에게 부여한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이라는 절대 의무를 수행하겠다'고 약속했고, 이를 위한 국방개혁의 성공을 위해 일심단결해 줄 것을 역설했다.전적으로 동의한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추석 연휴와 관련해선 "민족의 명절인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면서 "안팎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가족과 함께 평안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soleco@yna.co.kr

    ADVERTISEMENT

    1. 1

      "택배기사 체험해보라" 제안에…쿠팡 로저스 대표 "하겠다"

      해롤드 로저스 쿠팡 대표가 31일 열린 국회 연석 청문회에서 "배송 업무를 해보겠다"고 밝혀 화제다. 이날 청문회에서 로저스 대표는 또한 "택배 배송에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 적어도 하루가 아닌 일주일간 물...

    2. 2

      [포토] '해양강국' 대한민국의 질주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잠수함사령부 부두에 정박해 있는 도산안창호함 함상에서 해군 장병이 해군기를 펼쳐 보이고 있다. 2026년은 대한민국 해양 안보 역사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우리 해군은 캐나다 초계잠...

    3. 3

      野, '당원 게시판 사건' 진실공방…한동훈 "조작 책임 물을 것"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한동훈 전 대표가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한 전 대표에게 책임이 있다며 사건을 당 중앙윤리위원회로 송부한 것을 두고 당내 진실 공방이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