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본질에 집중한 공략 통했다
AJ렌터카는 7만6000대 차량과 220여개 전국영업망을 보유한 렌터카 전문기업이다. 1988년 설립 후 국내 렌터카 산업의 선진화와 전문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AJ렌터카는 고객 맞춤형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개인 장기렌터카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고려해 다양한 맞춤형 상품을 출시한 것이 대표적이다. ‘AJ안심드라이브’는 연 3~4회의 점검서비스가 포함돼있는 상품이다. 풀점검서비스 포함 상품에 비해 월 대여료가 저렴하다. LPG장기렌터카 상품 ‘마이LPG5’도 있다. 5년(60개월) 계약상품으로 아반떼, 소나타, 그랜저 등 액화석유가스(LPG)를 연로로 사용하는 모든 차종을 선택할 수 있다.

월 렌트비를 업계 최저 수준인 월 30만원대다. 정기점검서비스 AJ카리안서비스도 제공한다. 장기렌터카 계약만료 후 내 차로 인수하려는 고객을 위해 특별우대 된 금액으로 차량인수서비스를 제공하는 ‘굿바이 마이카’ 상품도 내놨다.

법인고객을 위한 상품도 있다. 법인고객은 차량관리, 운영 서비스를 중심으로 렌터카를 선택한다. AJ렌터카는 2012년부터 다수의 차량을 렌탈하는 기업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AJ렌터카 법인멤버십 포털사이트’를 열었다. 이곳에서는 차량 예약, 계약정산 현황, 정비 이력 및 신청, 고장사고 접수, 각종 증명서 및 과태료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장기렌터카 계약 체결과정을 간소화 하기 위해 ‘AJ렌터카 전자계약시스템’ 홈페이지도 개설했다. 2016년 7월에는 업무용차량의 운행일지를 손쉽게 관리해주는 시스템 ‘AJ프므스(FMS)’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