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종근당, 긍정적 주가 전망에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종근당이 3분기 실적과 주가 상승 기대감에 장 초반 상승세다.

    7일 오전 9시1분 현재 종근당은 전날보다 2500원(2.42%) 오른 10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근 3개월간 이어진 종근당 주가 하락이 끝날 것이란 기대감에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날 종근당에 대해 긍정적인 주가 전망을 내놨다.

    배기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종근당은 지난 6월9일 올해 주가 고점인 12만6500원을 기록한 이후 약 3개월간 18.2% 하락했다"며 "현재 주가수익비율(PER)은 19.8배로 밸류에이션 밴드 하단에 있어 주가 하방 경직성이 확보됐다"고 분석했다.

    배 연구원은 "3분기 실적도 시장예상치를 웃도는 2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매수 관점으로 접근할 때가 됐다"고 말했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새해에도 AI가 세계경제 주도…거품 꺼지면 실물경제까지 타격

      2026년에도 인공지능(AI)은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의 가장 큰 화두다. 거품론에도 불구하고 월가에서는 올해도 AI가 시장을 주도하는 장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AI가 글로벌 패권 다툼의 최전선인 만큼...

    3. 3

      AI 거품론·환율·美금리…새해 증시 흔들 '회색 코뿔소'

      새해에는 어떤 ‘회색 코뿔소’(예상할 수 있는 위험 요인)가 증시를 뒤흔들까. 시장 전문가들은 2026년 증시 핵심 변수로 ‘인공지능(AI) 거품 논란’과 ‘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