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사들의 기업가치는 작년보다 나아지고 있지만 막상 지수는 변변찮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증시 전문가들은 하반기 실적의 불확실성과 구조적인 정보 부족, 단기매매를 하는 개인들의 비중이 많다는 점이 지수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코스닥 시장은 현재 실적과 배당, 정부정책 등 안팎으로 나쁠 것이 없는 상황이다. 특히 문재인 정부는 4차산업혁명과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만큼, 코스닥 상장사에 유리한 정책을 펼칠 것이란 기대감이 높다. 따라서 코스닥 실적주를 쌀 때 미리 담아두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 업계 최저금리로 주식자금 고민 해결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2% 업계 최저금리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