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주들이 2분기 부진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승승장구하는 모습이다. 소위 ‘쇼크’ 수준의 실적에도 투자자들이 몰리는 이유는 2분기 어닝 쇼크 이후가 투자 적기라는 인식 덕분이다. 부진한 실적이 이미 주가에 반영되었다는 것이다.
여기에 국제유가의 상승세도 정제마진 개선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만큼 2분기를 저점으로 3분기와 4분기에는 수익성이 빠르게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하반기로 갈수록 배당주에 대한 매력도 높아질 수 있는 만큼, 앞으로 정유주의 움직임에 관심을 높여가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스탁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모처럼 잡은 투자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이 주식매입을 위해 더 많은 자금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탁론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수/신용 이용 중 주가급락으로 반대매매 위기를 맞이하더라도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점을 기다릴 수 있다는 것도 스탁론의 장점 중 하나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 업계 최저금리로 주식자금 고민 해결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2% 업계 최저금리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은 물론 증권사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며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 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