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심텍, 2분기 실적 예상 부합…매수 타이밍"-삼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증권은 4일 심텍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예상치에 부합했다며 주식을 매수할 타이밍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3500원을 유지했다.

    이종욱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은 예상과 부합하며 양호했다"며 "모듈PCB(HDI부문)보다는 패키지기판(SPS부문) 위주로, 그 중에서도 주력 제품인 서버, SSD, 모바일향 제품들이 성장했다는 점에서 질적으로도 성공적인 실적"이라고 말했다.

    심텍은 2분기 매출액이 19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2% 늘어난 79억원을 기록했다.

    이 연구원은 "주가의 방향성은 점차 이익 성장에 수렴할 것"이라며 "상반기 이익 비수기와 하반기 이익 성수기 사이에서 주식의 매수 타이밍은 적절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심텍이 빅데이터 수요에 기댄 SSD와 서버 모듈의 성장, SIP 어플리케이션 확대, 중국향 FC-CSP 성장 등에 힘입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봤다.

    이어 "주력 제품에서의 매출 안정성을 바탕으로 예측 가능한 수준에서의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는 점은 높이 살 부분"이라며 "다만 높은 이익 레버리지가 본질적인 리스크로 작용하고 있는 점은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 IFRS 재단 이사회 이사 선임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이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 이사회 이사로 합류하게 됐다고 17일 금융위원회가 밝혔다. 최 신임 이사의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

    2. 2

      이창용 "환율 1480원, 불필요하게 높은 수준…금융위기 아니지만 물가·양극화 위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7일 장중 1480원을 넘어선 원·달러 환율에 대해 “불필요하게 올라간 레벨(수준)은 조율(대응)할 수 있다”고 밝힌 점에 시장은 주목했다. 외환당국 수장이...

    3. 3

      핵심 공시 숨긴 고려아연…이틀새 주가 '요동'

      ▶마켓인사이트 12월 17일 오후 5시 30분지난 15일 이사회에선 치열하게 논의·결의됐지만 고려아연은 미국 테네시주 제련소 프로젝트 관련 개괄적인 내용과 유상증자만 공시했다. 구체적으로 미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