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나 TV 프로그램 속 주인공에게 미래를 알려주거나 고민을 상담해주는 역할로 자주 등장하는 ‘타로카드’는 마치 집시처럼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주인공에게 조언을 건네 앞 날의 길잡이가 되어주곤 한다. 최근 일반인들 가운데서도 이러한 타로카드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마니아 층이 생기는 등 빠르게 확산되어 가는 추세다.

타로카드는 14세기경 집시들이 유럽에 전달했다고 추정되고 있다. 다양한 그림이 그려진 78장의 카드를 뽑아 문제를 분석하고 해답을 찾아가는 점술의 일종인데, 최근에는 미래에 대한 상담과 더불어 자신의 심리작용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역할을 하며 스트레스와 소통의 단절로 힘들어하는 현대인들에게 점술 그 이상의 심리 상담의 도구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합리적인 비용과 정확한 상담으로 입 소문을 타고 있는 타로천국은 포화상태인 운세시장에서 타로천국만의 강점으로 의미 있는 도전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강점은 정확한 심리상담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우수한 타로 상담선생님들을 업계 최고 수준의 대우로 초빙했다는 점이다. 다소 무리한 우수 선생님에 대한 욕심으로 한때 경영상 어려움을 겪을 정도였다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을 정도지만, 고객이 지불하는 비용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해야 회사도 발전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고집스럽게 버틴 결과 조금씩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는 것.

실제로 타로천국 사이트에서는 모든 상담선생님들의 프로필과 소개글을 볼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상담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정확하고 시원한 상담으로 고민을 해결 받았다는 후기와 추천 글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더불어 타로천국은 고객보호에도 지속적으로 신경 쓰고 있다. 과다한 이용요금 청구를 방지하기 위하여 월 일정금액 이상 사용자는 060상담을 차단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타로 천국이 자랑하는 할인상담의 경우 이용방법이 타 사이트에 비하여 매우 편리하고 고객 정보보호를 위해 회원가입 없이도 업계 최고 수준인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타로천국 관계자는 “아직 타로 같은 학문들이 과학적으로 뒷받침되고 검증되지는 않았지만, 유명한 심리학자인 카를 구스타프 융도 무의식을 드러내는 심리상담의 도구로 사용했던 세계의 중요한 정신적 유산”이라며 “앞으로도 답답하고 스트레스 풀 곳 없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는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