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의료계 단신] 분당차병원, 임신부 피부관리 강좌 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분당차병원, 임신부 피부관리 강좌

    분당차병원이 오는 9일 낮 12시30분부터 병원 지하 1층 산모문화센터에서 ‘임신부 피부관리’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이희정 피부과 교수가 강의한다. 임신 전후 피부 관리를 제대로 못하는 일이 많다.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려면 임신 초기 피부 관리법이 중요하다.

    아주대병원, 갑상샘 질환의 모든 것

    아주대병원 갑상선센터와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가 오는 9일 병원 별관 대강당에서 갑상샘을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김형규 아주대 의대 교수가 갑상샘의 역할을, 서영진 가톨릭대 의대 교수가 진단법을, 김이수 한림대 의대 교수가 치료법 등을 강의한다.

    대전 서구에 필한방병원 개원

    필한방병원이 대전 서구 청사로에 문을 열었다. 이 병원은 척추·관절, 수술 후 재활, 스포츠상해, 턱관절 및 안면비대칭, 교통사고 후유증 등을 치료하는 60병상 규모의 한·양방협진병원이다. 윤제필 원장(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의학박사), 오명진 원장(침구의학과 전문의) 등이 진료한다.

    ADVERTISEMENT

    1. 1

      "에어컨에 70만원 순금이?"…20년 묵힌 LG 로고의 반전 정체

      20년 전 LG전자가 한정 판매한 '휘센' 에어컨 로고가 순금으로 제작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17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금은방 운영자이자 유튜버인 '링링언니'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에어컨에도 금이 있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유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한 고객이 LG 휘센 에어컨 전면에 부착돼 있던 로고를 떼어내 금 감정을 의뢰하는 모습이 담겼다.금은방 주인이 "이게 뭐냐"고 묻자 고객은 "LG 휘센 에어컨에서 떼어낸 거다. 에어컨 정면에 붙어 있던 로고"라고 설명했다. 이어 "배송하는 아저씨가 금이라고 하고, 광고에서도 금이라고 했다"며 "당시에는 '이거 떼어가면 만 원은 준다'고 했었다"고 덧붙였다.유튜버가 해당 금 조각을 녹여 분석한 결과, 로고는 18K가 아닌 순금으로 판정됐다. 중량은 한 돈에는 미치지 못했으며, 최종 감정가는 71만3000원으로 책정됐다. 해당 영상은 공개 이후 조회 수 100만 회를 넘기며 큰 관심을 받았다.영상이 화제가 되자 지난 15일 또 다른 고객도 "영상을 보고 왔다"며 금은방을 찾았다. 이 고객은 "예전에 이 로고를 떼서 동네 금 거래소에 갔더니 보증서도 없고 금이 아닌 것 같다고 했다"며 "버릴까 싶어서 어딘가에 던져놨는데 영상이 뜬 걸 봤다"고 말했다.두 번째 고객은 '휘센' 글자가 훼손되지 않도록 로고를 깔끔하게 떼어왔으며, 제거 방법에 대해 "낚시줄로 긁어내듯 떼어내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 로고 역시 감정 결과 순금으로 확인됐고, 무게는 1.02g으로 분석됐다. 유튜버는 "녹일 때 날아가는 금이 있다"며 "

    2. 2

      [속보] '尹 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전 국토차관 구속영장 발부

      '尹 관저 이전 특혜' 김오진 전 국토차관 구속영장 발부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3. 3

      '전국노래자랑' 화제의 주인공 '할담비' 지병수 씨 별세

      연합뉴스는 2019년 KBS 1TV '전국노래자랑'에서 가수 손담비의 노래 '미쳤어'에 맞춰 춤을 춘 뒤 '할담비'라는 애칭을 얻으며 유명해진 지병수씨가 지난 10월30일 국립중앙의료원에서 노환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지인 송동호 승진완구(서울 동대문구) 대표를 인용해 17일 보도했다. 향년 82세.전북 김제에서 만석꾼 집안의 11남매 중 막내로 태어난 고인은 전주신흥고를 졸업하고 한양대 무역학과에 진학했으나 중퇴했다.이후 형이 운영하던 건설회사에서 일하다 서울 명동에 양품점 '듀반'을 열었고, 신촌에서는 술집을 운영하기도 했다. 전통무용을 배워 일본 공연에 나가는 무용팀에 선발된 이력도 있다.하지만 세 차례의 사기 피해와 잘못된 보증으로 재산을 모두 잃은 뒤 기초생활수급자로 생활했다.결혼은 하지 않았으나 양아들 두 명을 키웠으며, 말년에는 서울 종로구 숭인동의 반지하 월세방에서 홀로 지냈다. 방 세 개 중 두 개를 옷방으로 사용할 만큼 옷을 좋아해 양복 30벌, 셔츠 50벌, 구두 100켤레를 보유하고 있었다.고인은 2019년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뒤늦게 주목받았다. 그해 3월 24일 방영된 '전국노래자랑' 종로구 편에 출연해 자신을 "종로의 멋쟁이"라고 소개한 뒤, 돌아서서 '미쳤어'를 부르며 '요염한' 춤을 춰 인기상을 받았다. 이후 '할아버지 손담비'를 줄인 '할담비'라는 별칭으로 화제를 모았다.같은 해 3월 29일 KBS 2TV '연예가중계'에 출연했고, 4월 2일에는 유튜브 공식 채널을 개설했다. 4월 7일 롯데홈쇼핑 모델로 발탁됐으며, 4월 16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13회, 5월 13일 KBS 1TV '인간극장-할담비는 미쳤어'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