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건강식품기업 헬스밸런스의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양’이 2017 K-CSBI 건강식품/홍삼 부문 정상을 지켰다.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천지양은 헬스밸런스가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홍삼 제품을 추구하며 2007년 내놓은 브랜드다. 초미세 분쇄 기술로 쓴 맛을 줄이고 홍삼의 흡수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 식품첨가물을 모두 빼 홍삼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았다. 가격 또한 합리적인 수준으로 맞춰 홍삼의 대중화를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천지양은 효능이 검증된 국내산 고려인삼만을 엄선, 사용한다. 껍질과 뿌리까지 모두 섭취하는 전체식 홍삼을 이용, 소비자가 홍삼의 모든 영양을 최대한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모든 제품은 우수의약품 제조관리기준(GM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한다. ‘천지양고려홍삼정 골드’(농축액), ‘홍삼정에스 시리즈’(스틱파우치 농축액), ‘사포닌골드20’(액상 파우치) 등 20개 제품은 사포닌 함량을 기준으로 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았다.

전통적인 제형과 맛 중심의 홍삼제품 외에도 천지양은 현대인들의 생활습관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왔다. 홍삼의 쓴맛을 싫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6년근 국산 홍삼에 천연과일 성분을 가미한 젤리 타입의 홍삼 제품과 농축액 스틱포 타입 등 고객들에게 눈높이를 맞춘 제품을 출시했다. 섭취 대상자에 따라 사포닌의 함량을 높인 제품과 어린이용 제품 등 누구나 개인적인 성향과 필요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헬스밸런스 기업부설연구소는 천지양 제품의 효능개선과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이 같은 연구의 일환으로 2014년에는 홍삼 제품의 핵심 성분인 사포닌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기술개발을 국책 과제로 진행해 완료하기도 했다. 최근 홍삼 농축액과 홍삼음료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등록을 마쳐 특허기술로 생산된 농축액과 홍삼음료 출시도 앞두고 있다.

한편 이달 새롭게 선보이는 ‘천지양홍삼통골드’는 국내산 6년근 홍삼을 통째로 갈아 넣은 전체식 통홍삼이 함유되어 홍삼의 모든 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천지양의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제품으로 누구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오는 23일(오전 7시50분)과 26일(오전 9시20분)에 GS홈쇼핑에서 천지양의 신규 제품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