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SDI, 1분기 영업적자 감소 전망"-동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부증권삼성SDI에 대해 올 1분기 전사 영업적자가 감소할 것이라며 매수를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10만원을 유지했다.

    권성률 연구원은 "소형전지 영업적자가 소폭 줄고, 전자재료가 반도체 소재, 편광 필름 매출 증가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며 "전사 영업적자는 지난해 4분기 대비 소폭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삼성SDI 주가는 올해 개선 기대감이 있고 삼성디스플레이 지분법평가이익도 크게 증가할 수 있어 오를만한 근거는 충분했다"면서도 "하지만 이젠 주가 수준에 대해 고민을 해봐야 하는데, 현재 주가 상승률은 올해 당기순이익 상향폭을 충분히 반영했다"고 분석했다.

    또 "삼성SDI는 주가 저점 기준으로 올해 당기 순이익 컨센서스가 38% 상향조정됐고 동기간 주가는 44% 상승해 현재 주가는 큰 매력이 없다"고 덧붙였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올해도 AI가 세계경제 주도…거품 꺼지면 실물경제까지 타격

      2026년에도 인공지능(AI)은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의 가장 큰 화두다. 거품론에도 불구하고 월가에서는 올해도 AI가 시장을 주도하는 장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AI가 글로벌 패권 다툼의 최전선인 만큼...

    3. 3

      AI 거품론·환율·美금리…새해 증시 흔들 '회색 코뿔소'

      새해에는 어떤 ‘회색 코뿔소’(예상할 수 있는 위험 요인)가 증시를 뒤흔들까. 시장 전문가들은 2026년 증시 핵심 변수로 ‘인공지능(AI) 거품 논란’과 ‘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