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나나맛우유' 디자인 유사한 '바나나맛젤리' 못판다…빙그레 승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나나맛우유' 디자인 유사한 '바나나맛젤리' 못판다…빙그레 승소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 디자인과 유사한 ‘바나나맛젤리’를 제조·유통한 회사들을 상대로 제기한 부정경쟁행위금지 가처분소송에서 승소했다고 31일 발표했다.

    빙그레는 작년 12월 다이식품㈜, 한국금차도㈜, 준 인터내셔널을 상대로 이와 관련한 소송을 제기했으며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지난 26일 이 업체들의 바나나맛젤리 제조·판매가 부정경쟁방지법을 위반했다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용기는 외관 형태, 디자인 등이 독특하고 이를 1974년 출시 이래 일관되게 사용해왔다며 바나나맛젤리 제품의 외관뿐만 아니라 젤리 모양도 상당한 유사성이 인정되는 등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한다고 판시했다.

    이에 따라 해당 바나나맛젤리 제품은 제조, 판매, 전시 및 수출 등이 금지되며 손해배상 청구 등 추가적인 조치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결정을 통해 바나나맛우유 용기 모양과 디자인이 빙그레의 고유한 브랜드 자산임을 다시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자산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12월 소비자신뢰 악화돼…고용과 소득불안감 반영

      3분기 미국 경제의 깜짝 성장에도 12월 미국의 소비자 신뢰도는 예상보다 더 악화됐다. 23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는 이번 달 소비자 신뢰 지수가 11월보다 3.8포인트 하락한 89.1을 기록했다고 밝혔...

    2. 2

      트럼프정부,중국산반도체 관세부과 2027년 6월로 연기

      미국 정부는 23일(현지시간) 중국산 반도체에 대한 관세 부과 시점을 2027년 6월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이 날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무역법 301조에 따라 진행한 중국산 반도체 조사 결과 &ld...

    3. 3

      '3분기 깜짝성장'소식에 오르던 美증시 주춤

      3분기 미국경제가 예상을 넘어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23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금리 인하 전망 약화로 채권 수익률은 오르고 개장전 상승세를 보이던 주가 지수는 혼조세를 보이며 등락하고 있다.개장전 3거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