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수산물 시세] 설 앞두고 계란 가격 진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란 30개 한 판 8898원
    미국산 들어오며 2주째 하락
    [농수산물 시세] 설 앞두고 계란 가격 진정세
    설 명절을 앞두고 계란 가격이 진정세를 나타내고 있다. 2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계란 특란 30개짜리 한 판 가격은 8898원으로 2주째 내림세를 이어갔다.

    역대 최고치로 치솟았던 지난 12일의 한 판 가격 9543원보다 6.7% 내렸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계란 가격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 이후 계속 상승하다가 수입물량 유통과 국내 비축물량 공급 확대에 따라 하락세로 전환했다. 롯데마트는 미국산 계란 100t(약 5만판)을 지난 23일부터 전국 119개 점포에서 한 판(30개)에 8490원에 판매 중이다.

    롯데마트 측은 수요가 워낙 많아 현재 추세대로라면 설 연휴 전 모두 팔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물량이 소진되면 소비자 반응을 살펴본 뒤 추가 수입도 검토 중이다.

    대한양계협회에 따르면 25일 계란 고시가격도 1개에 202원으로 23일 만에 처음 떨어졌다. 고시가격은 양계농가로 구성된 양계협회와 유통업체들이 생산원가와 수급 상황 등을 감안해 결정한다.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상설특검, '쿠팡 퇴직금 수사 무마 의혹' 김동희 검사 압색

      쿠팡 수사 무마·퇴직금 미지급 의혹을 수사하는 안권섭 특별검사팀이 24일 김동희 부산고검 검사(전 인천지검 부천지청 차장검사)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법조계에 따르면 특검팀은 이날 부산고검에 검사와 ...

    2. 2

      고려아연 美제련소 유증 계획대로…영풍 ‘중단' 가처분 기각 [종합]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를 위한 제3자 유상증자를 금지해달라는 영풍 측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24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영풍·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을...

    3. 3

      [속보] 고려아연, 美합작법인 3자 유증 계획대로…영풍 가처분 기각

      고려아연의 미국 제련소 투자를 위한 제3자 유상증자를 금지해달라는 영풍 측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훈 수석부장판사)는 24일 영풍·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