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환레이더]"원·달러 환율, 1170원대 중반 등락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선물은 16일 원·달러 환율이 1170.00~1178.00원 사이에서 거래될 것으로 예상했다.

    민경원 NH선물 연구원은 "미국 달러화는 조정 국면을 거친 뒤 대외 이벤트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며 "이날 원·달러 환율은 1170원대 중반을 중심으로 움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간밤 역외시장에서 원·달러 1개월물은 전 거래일 서울 외환시장 종가(1174.70원)보다 0.75원 높게 거래됐다.

    민 연구원은 미 달러화가 이번주 대외 이벤트 결과에 따라 방향성을 나타낼 것으로 봤다.

    이번주에는 17일(현지시간)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관련 발언을 할 예정이다.

    재닛 옐런 미 중앙은행(Fed) 의장은 오는 18일과 19일 두 차례 연설에 나선다. 20일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공식 취임한다.

    민 연구원은 "옐런 의장이 연 세 차례 금리 인상을 지지한 연방은행 총재와 같은 의견을 보인다면 미 달러화는 강세를 나타낼 것"이라며 "트럼프 당선자의 정책 불확실성도 이를 지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국내 증시에 외국인 자금 유입이 지속되는 점은 원·달러 환율 하락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사내이사서 물러난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사진)이 20일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 사내이사직에서 물러났다. 최근 가족 간 경영권 분쟁이 이사회 운영 논란으로 비화하자 절차적 논란을 끊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한...

    2. 2

      아마존, 월마트 제치고 年매출 첫 세계 1위

      아마존이 전통 유통업의 강자 월마트를 제치고 연간 매출 세계 1위 기업이 됐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1994년 온라인 서점 사업을 시작한 지 32년 만이다. 다만 월마트가 신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어 내...

    3. 3

      "화면 안꺼지게 해줘"…똑똑해진 빅스비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가 자연어를 기반으로 작동된다. “휴대전화를 보고 있는 동안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해줘”라고 하면, 빅스비가 ‘사용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