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예술의전당,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공개최 동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술의전당,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공개최 동참
    예술의전당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개최에 동참한다.

    12일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이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예술의전당은 협약을 통해 예술의전당 공간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평창올림픽 홍보를 비롯해 문화올림픽을 위한 우수한 문화예술 공연, 전시 콘텐츠 지원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희범 위원장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대회를 통해 강원도와 대한민국을 찾는 세계인들에게 수준 높은 우리의 문화를 선보이는 게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조직위 뿐 만 아니라 정부와 공공기관, 예술단체 등 모두가 역량을 결집해야 하는 만큼 이번 예술의전당 참여가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학찬 예술의전당 사장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문화올림픽 구현을 위해 우리나라 대표 문화예술 기관으로서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업무협약서 서명과 함께 기념촬영, 대금·합창·바이올린으로 구성된 예술의전당 어린이예술단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예술의전당은 문화예술의 진흥과 국민의 문화예술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 1988년 설립, 27년 동안 4600만여 명의 관람객이 이용한 우리나라 대표 문화예술 기관이다.

    한편, 조직위원회는 문화공연 분야에서의 다양한 협력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국립예술단체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민체력100, 광명 체력인증센터 개소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의 대국민 공공 체력 관리 서비스인 ‘국민체력100’을 광명시에서도 받을 수 있게 됐다. 19일 경기 광명스피돔에서 열린 광명 체력인증센터 개소식에는 하형주 ...

    2. 2

      24년간 540명에 '8억' 지원…홍명보 "유소년 발전에 큰 책임감"

      “제 축구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가장 꾸준히 해왔던 일이고 또 앞으로도 해야 할 일이기 때문에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24년 연속 축구 꿈나무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홍명보 축...

    3. 3

      삼천리, 김민주 홍진영 송지아 영입

      한국 여자골프의 대표 명문구단인 삼천리 스포츠단이 김민주, 홍진영, 송지아를 새롭게 영입했다.삼천리는 18일 "세 선수와 계약했다"며 "선수들이 기량을 끌어올리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