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한양행, 과도한 주가 하락…투자의견↑-HMC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13일 유한양행에 대해 실적 대비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며 투자의견을 기존 '시장수익률'에서 '매수'로 높였다. 다만 과거와 같이 높은 수준에서의 거래는 힘들다고 판단해 목표주가는 29만원에서 24만5000원으로 낮췄다.

    강양구 연구원은 "유한양행의 지난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480억원과 209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이라며 "원료의약품(API) 및 주력 도입품목과 자체 제네릭 의약품이 약진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API 사업부인 유한화학은 지난해 2015년 대비 20% 이상 성장했을 것이며, 증설 및 글로벌 업체와의 우호적인 관계로 높은 성장률이 유지될 것이란 판단이다.

    강 연구원은 "지난 분기 주력 신약후보물질이었던 퇴행성디스크치료제의 임상 중단으로 연구개발비용이 감소하고, 기존 4개의 TV 광고도 2개로 축소해 이익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4175억원과 935억원으로 전년 대비 8.0%와 28.3% 늘어날 것으로 봤다.
    유한양행, 과도한 주가 하락…투자의견↑-HMC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딜 잘 만드는 뱅커'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 PEF 대표된다

      '사모펀드(PEF) 딜 잘 만드는 인수금융 전문가'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사진)이 PEF 운용사 대표가 된다.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레인자산운용 자회사인 KY프라이빗에쿼티(PE)가 김...

    2. 2

      다시 불붙은 스페이스X 수혜주… 미래에셋증권우 18% 급등

      미래에셋증권우 주가가 장중 급등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이 재부각되면서 대표적 수혜주로 꼽히는 미래에셋증권 주식으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

    3. 3

      한국투자증권,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투자증권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양사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