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6년 사모펀드 수익률, 플랫폼파트너스 '눈에 띄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플랫폼파트너스가 올 한해 사모펀드 시장에서 우수한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자산운용업계에 따르면 사모펀드 2016년 누적 수익률 순위에서 '플랫폼파트너스 액티브메자닌 펀드 1호'는 28.37%의 수익률을 기록, 전체 2위를 기록했다. '액티브메자닌 펀드 2호'도 누적 수익률 8.18%를 기록, 15위를 차지했다.

    누적 수익률 상위 15위 내에 2개 상품을 올린 운용사는 플랫폼파트너스가 유일하다.

    플랫폼파트너스 관계자는 "액티브메자닌 펀드 2호의 경우 이미 수익이 15% 이상 기록되고 있는 종목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가 예정된 상황이기 때문에 향후 수익률은 더욱 올라갈 것"이라고 밝혔다.

    플랫폼파트너스의 액티브메자닌 펀드는 전환사채(CB)와 교환사채(EB), 신주인수권부사채(BW) 등의 투자방식을 고수하는 기존 메자닌 펀드와 달리 제3자배정 유상증자 등 보다 적극적인 방법의 투자를 병행한다.

    또한 상장사 핵심 사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조력자로서의 역할도 하면서 기존 자산운용사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내년부터는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에도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플랫폼파트너스는 현재 진행 중인 '액티브메자닌 펀드 3호' 모집을 이날 마감한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드디어 우리도 오르나"…들썩이는 주가에 개미 '환호' [종목+]

      케이팝 대표 행사인 '드림콘서트 2026'이 중국 거대 방송사 중 하나인 후난위성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란 소식이 전해지자 엔터주가 들썩이고 있다. 케이팝 공연에 중국 사업자들의 참여가 본격화한 만큼...

    2. 2

      엔켐, CATL 뚫었다…1.5조원 계약 소식에 애프터마켓서 '급등'

      이차전지 소재 기업 엔켐이 글로벌 배터리 제조 1위기업인 중국 CATL과 대규모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23일 장마감 후 밝혔다. 엔켐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 급등하고 있다. 23일 오후 6시40분 넥스트레...

    3. 3

      한투證 IMA 상품, 1兆 넘게 완판… 온라인 판매 조기 마감

      한국투자증권이 선보인 국내 최초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이 출시 4일 만에 1조원 넘게 판매되면서 모집을 완료했다.이번 '한국투자 IMA S1' 상품은 지난 18일 판매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