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디스플레이, OLED 대중화 수혜 기대…실적 기대감 높아"-신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22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대중화 수혜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원은 유지했다.

    소현철 연구원은 "소니는 다음달 55, 65인치 OLED TV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OLED TV 대중화 확산이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는 OLED TV 확산에 따른 수혜를 입을 수 있다"며 "현재 OLED TV 패널을 독점 생산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남은 4분기 실적 기대감 또한 높다는 판단이다.

    소 연구원은 "4분기 영업이익은 8790억원으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인 7038억원을 크게 웃돌 전망"이라며 "내년 영업이익은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내년 실적 예상치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이 7배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도 갖췄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 코빗 최대주주로 디지털자산 사업 본격 진출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암호화폐거래소 코빗의 최대주주로 올라서며 디지털자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 주를 1335억원에 취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컨설팅은...

    2. 2

      '18만원' 고지 점령한 삼성전자…전문가 우려 쏟아진 이유 [종목+]

      삼성전자가 파죽지세로 오르며 18만원선도 뚫었다. 메모리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가격이 치솟으면서다. 하지만 일각에선 삼성전자 주가 랠리의 가장 주요한 이유인 D램 반도체 시황이 주춤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가파른 D램 ...

    3. 3

      미래에셋,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지분 92% 취득

      미래에셋그룹이 국내 4위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빗의 지분 92%를 인수하기로 결정했다.13일 미래에셋그룹 계열사인 미래에셋컨설팅은 코빗 주식 2691만주를 1335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미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