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평창올림픽 앞두고 '스마일 코리아' 캠페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신의 미소가 대한민국 인상"
    관광공사, 친절한 손님맞이 전파
    평창올림픽 앞두고 '스마일 코리아' 캠페인
    한국관광공사는 ‘항상 웃는 대한민국-2018 평창동계올림픽, 당신의 밝은 미소가 대한민국의 인상이 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본격적인 관광객 환대 캠페인을 벌인다.

    캠페인은 2016~2018 한국방문의 해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대비해 범국민적으로 환대 의식을 제고하고 강원도민의 친절한 손님맞이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22일 인천국제공항을 시작으로 서울 및 올림픽 개최 도시(평창·강릉·정선), 강원도 주요 도시(춘천·원주)에서 내년 5월14일까지 친절 캠페인 광고가 전개된다. 교통, 음식, 안내 3개 부문에서 이뤄지는 친절 서비스를 담은 광고는 공항, 터미널, 시내버스, 대형 쇼핑센터 등 시민들의 주목도와 관광객 통행량이 많은 곳에서 집중적으로 추진된다.

    공사는 지난 21일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린 ‘2017~2018 강원방문의 해’ 선포식에서 친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을 열었다. 내년 2월 강릉 종합경기장 일원에서 열리는 ‘G-1년 맞이 올림픽페스티벌’에서도 참가자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K스마일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강옥희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진흥본부장은 “평창동계올림픽 붐 조성을 위해 현장 캠페인, TV 다큐 제작, 광고 등 전방위적 평창올림픽 환대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며 “이를 계기로 범국민적 친절문화를 정착시키고 관광객 만족도를 높여 외래 관광객 재방문 촉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상 기자 terr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제우스’ 최우제 “T1 쓰리핏, 멋있더라…MSI 선발전 패배 가장 아쉬워”

      한화생명e스포츠 탑라이너 '제우스' 최우제 인터뷰 - 上‘제우스’ 최우제는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역체탑’(역대 최고의 탑라이너) 1순위 후보로 꼽...

    2. 2

      '돌격대장' 황유민, 롯데의료재단에 1000만원 기부

      내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진출하는 황유민이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롯데의료재단은 26일 “황유민이 장애 어린이를 위한 치료비와 재활 환경 개선을 위해 보바스어린이재활센터에 1000...

    3. 3

      엑소 세훈, '현대카드 슈퍼매치 14' 스페셜 오프닝 게스트 참여

      글로벌 아티스트 엑소(EXO) 세훈이 글로벌 테니스 이벤트 현대카드 슈퍼매치 14’의 공식 오프닝 세리머니에 참석한다.다음달 1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매치 14는 테니스 세계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