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원테크가 제작한 재제조 토너카트리지.
심원테크가 제작한 재제조 토너카트리지.
서울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 심원테크는 사무기기 전문 친환경 정보기술(IT) 기업이다.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 내에서 PC와 모니터, 재제조 토너카트리지를 직접 생산해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판매하는 조달청 우수제품 생산 기업이다. 주요 생산품인 PC와 모니터는 조달청 등록 규격 제품으로 작은 부품도 성능이 검증된 것만 이용하고 있다. 특히 모든 제품을 조달청 생산규격을 기준으로 생산해 시중 제품보다 월등히 안정적이고 불량률이 적다. 장기적으로 사용 시 경제성도 보장된다. 이 같은 장점을 내세워 지난해에는 국방부 기무사의 업무용 PC와 모니터 도입 사업을 단독으로 수주해 공급을 완료했다.

심원테크는 재제조 토너카트리지로 환경문제 개선에 힘쓰고 있다. 1년간 국내에서 버려지는 폐토너카트리지는 1000만개 정도이며, 400t에 이르는 폐토너 파우더는 환경문제의 원인이 된다.

심원테크는 10년 이상 토너카트리지 재제조산업 관련 연구에 몰두해 업계 최초로 토너파우더 재활용 특허기술을 개발 및 상용화했다. 국내 1000개 이상 공공기관과 15년 이상 거래한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OK 감동서비스’를 구현했다. 그 결과 심원테크가 생산하는 PC 모니터, 재제조 토너카트리지 등 전 제품이 조달청 소비자 만족도 최우수 등급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심원테크 관계자는 “혁신적 기술개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담은 최고급 품질의 친환경 디지털 제품을 생산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