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리츠증권, 코스피200지수 편입에 613억원 유입 기대"-유안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안타증권은 16일 메리츠종금증권의 코스피200지수 편입에 대해 약 613억원의 매수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중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메리츠종금증권의 유동시가총액은 1조 1144억원으로 코스피200지수 내에서 0.153% 정도 차지할 것"이라며 "인덱스 펀드 추종 규모를 40조원으로 가정 시 약 613억원의 매수 수요가 계산된다"고 말했다.

    이어 "약 83위의 순위로 꽤 규모가 있는 편이므로 실제 편입효과(매수 수요)는 일부 존재할 것"으로 판단했다.

    전일 한국거래소는 미래에셋대우와 미래에셋증권의 합병에 따라 오는 21일부터 메리츠종금증권이 코스피200지수에 새로 편입된다고 밝혔다.

    메리츠종금증권은 SPC삼립을 대신해 코스피200 중소형주지수에도 편입된다. 코스피200 금융지수도 미래에셋증권이 제외, 메리츠종금증권이 추가된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B금융 CIB마켓부문장에 김성현

      KB금융지주 기업투자금융(CIB)마켓 부문장에 김성현 전 KB증권 대표(사진)가 선임됐다. 신설된 CIB마켓부문은 금융지주 차원의 기업금융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관련인사 A21면KB금융그룹은 26일 이 같은...

    2. 2

      한때 459% 폭등하더니…"삼성전자 살걸" 개미들 '멘붕' [종목+]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주가가 최근 주춤한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이 갈팡질팡하는 모양새다. 올해 들어 한때 459% 오를 정도로 승승장구했지만, 최근 들어 내부 임원과 글로벌 투자은행(IB) 사이에서 매도 행렬이 잇따르...

    3. 3

      키움ELB플러스펀드 2호 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6일 ‘키움ELB플러스증권투자신탁제2호[채권혼합]’를 출시했다. 2년 만기 상품이며,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KB증권 대신증권 신영증권 하나증권 부산은행 경남은행을 통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