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국제 패션위크 통해 세계무대 선 ‘차오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오름이 중국 ‘일대일로(New실크로드) 인터네셔널 패션위크’를 통해 세계무대에 선다.

    중국 광저우 시에서 열리는 일대일로 패션위크는 중국 국제 문화전파 중심(CICC)과 광동신의문화발전유한공사가 손잡고 기획한 패션위크이다.

    이번 행사는 이달 20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1일~23일에는 패션위크를 진행하고 24일 자선바자회, 토론회, 상패수여식 등의 사후행사를 끝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며 차오름은 한국의 날인 21일 패션쇼에 참석하고 24-25일 전시를 진행한다.

    패션위크는 전세계 경제 무역의 장벽이 허물어지고 패션시장이 다양화되고 있는 환경에서 ‘패션중국’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전세계 패션이 중국을 보고, 세계를 향해 패션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일대일로 정책에 힘을 실기 위해 기획됐다.

    차오름은 지난 4월 동대문 공공쇼룸으로 런칭하여 입점한 브랜드들을 단일로 묶은 신개념브랜드이다. 비용이나 노하우 부족 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브랜드 및 신진 디자이너들을 선발해 시즌별로 순환입점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국제적 영향력을 갖춘 새로운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이번 패션위크는 차오름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의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차오름은 지난 10월 11~13일, 3일간 중국 상해 컨벤션 'NECC'에서 열린 하반기 '2016 CHIC Shanghai(China International Fashion Fair)'에 참가하기도 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iM뱅크 차기 행장에 강정훈 부행장 낙점

      강정훈 iM뱅크 경영기획그룹장(부행장·56·사진)이 차기 행장 후보로 낙점됐다.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추천위원회를 열어 강 부행장을 iM뱅크 행장 후보로 단독 추천했다.강 부행장은 19...

    2. 2

      檢, '횡령·배임' 홍원식 前남양유업 회장에 징역 10년 구형 [CEO와 법정]

      검찰이 200억원대 횡령·배임 혐의로 기소된 홍원식 전 남양유업 회장(사진)에게 징역 10년을 구형했다.19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1부(이현복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홍 전 회장의 특정경제범죄 가중...

    3. 3

      생딸기 케이크로 달콤한 연말…크리스마스 필수템 된 까닭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약속 없는 이들도 행복하게 크리스마스를 보낼 방안을 제안했다.최근 카리나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올린 영상에서 "크리스마스인데 약속도 없고. 그치, 크리스마스에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