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아카데미는 12월20일부터 내년 3월30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 강의실에서 ‘국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연다. 프로그램은 국제의료관광실무(의료관광 프로세스, 법규, 임상실무, 의료와 여행업)와 국제의료관광 서비스 실무(경영전략 차별화, 고객응대 및 상담관리), 국제의료관광 마케팅(병원매니지먼트, 온라인 홍보 실무, 벤치마킹), 취업실무(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 모의면접), 우수 의료기관 현장방문, 실무어학(영어, 중국어), 국가공인자격증시험대비 등 352시간으로 구성된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서비스 평가사 2급 과정 개강
한경아카데미와 한국관광서비스평가원은 12월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 강의실에서 ‘서비스 평가사(미스터리 쇼퍼) 1, 2급 자격증 과정’을 개설한다. 서비스 평가사는 호텔이나 외식 프랜차이즈, 병원, 백화점 등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 관점에서 암행 평가하는 요원이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프리랜서로 활동하기 좋은 직종이다. 교육 내용은 ‘서비스 평가사의 이해’와 ‘서비스 평가사들이 알아야 하는 현장 서비스’ ‘서비스 평가사의 가치를 높이는 체크리스트 작성’ ‘서비스 평가 현장실습’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점검 및 코칭’ 등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문의 (02)360-4880, lshbiz@hankyung.com
청년취업아카데미 명품세일즈과정
한국경제신문사 교육전문부서인 한경아카데미는 12월26일부터 내년 2월까지 서울·경기에 있는 대학교 강의장에서 면세점 취업을 원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글로벌 명품세일즈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280시간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면세점 실무교육(세일즈 스킬과 VIP고객 응대,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신입사원 역량 강화, 어학(중국어, 영어),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한다.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개인별 취업 컨설팅도 지원한다. 2017년 2·8월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 중 만 34세 이하 취업희망자(학과 불문)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지원한다. 우수 연수생에게는 장학금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개정근로기준법 등 노동법 워크숍
노동법과 관련된 최신 이슈를 소개하는 ‘실무 노동법 워크숍’이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린다.
한경아카데미는 15~16일 ‘입사부터 퇴사까지 직장의 룰 근로기준법’이란 주제로 채용·근로계약 실무와 취업규칙, 인사처분, 징계처분, 근로계약 종료, 근로시간, 휴일·휴가, 임금복리후생, 통상임금·평균임금 등 필수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을 전달한다. 교육비 28만원.
20일에는 ‘개정근로기준법 해설과 2017년 노사관계 전망’이란 주제로 정기국회 근로기준법 개정내용 해설과 개정 근로기준법 실무적용 방안, 노동판례 분석, 2017년 노사관계 전망과 전략 수립방안 등을 소개한다. 교육비 18만원.
강의는 김광욱 노무사가 맡는다. 수강생에게는 교재와 중식, 주차를 지원하고 노동법 판례 등을 서비스하는 한국실무노동법연구소 홈페이지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