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환레이더]"원·달러 환율, 1170원선 부근에서 움직일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선물은 15일 원·달러 환율이 1165.00~1175.00원 사이에서 거래될 것으로 예상했다.

    민경원 NH선물 연구원은 "대내외 불확실성에 달러화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며 "이날 원·달러 환율은 1170원선 부근에서 움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간밤 역외 시장에서 원·달러 1개월물은 전날 서울 외환시장 종가(1171.90원)보다 1.80원 낮게 거래됐다.

    민 연구원은 "미국 국채 금리가 오르면서 원·달러 환율 상승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며 "국내 주식시장에서 외국인 순매도가 이어지는 것도 영향을 주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다만 이날 원·달러 환율은 당국 개입 경계감에 상승세가 둔화될 것이란 판단이다.

    유일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전날 "미국 대선 이후 금융·외환당국은 관계기관 합동 점검반을 24시간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불확실성이 어느 정도 완화될 때까지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 연구원은 "이러한 발언에 당국 개입 경계감이 확대되고 있다"며 "이에 원·달러 환율 상승 속도는 둔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장중 아시아 외환시장 동향과 달러인덱스 등을 주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역사적 10월 후 '모멘텀 진공' 들어선 코스피...단기 변동성 확대[오늘장 미리보기]

      코스피지수가 4100포인트를 돌파하며 역사에 남을 10월을 마무리 한 가운데 11월 시장은 '모멘텀 진공상태'에 진입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상승장을 주도한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와...

    2. 2

      "필리조선소, 핵잠 건조 조선소로 확장…한화시스템 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3일 한화시스템의 목표주가를 6만8500원에서 7만3000원으로 높였다. 필리조선소가 향후 핵잠수함 건조로 업그레이드돼 규모가 커질 것이란 전망에서다. 한화시스템은 필리시스템 지분 60%를 보유하고 있...

    3. 3

      "LG화학, ESS 성장 업고 최악 구간 탈출 중…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3일 LG화학에 대해 에너지저장장치(ESS) 분야의 성장성을 반영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7만원에서 52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최영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