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엔터테인먼트, 모바일 게임 예상보다 부진해"-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10일 NHN엔터테인먼트가 모바일 게임 매출 감소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 증권사 김성은 연구원은 "3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5% 감소한 2075억원, 영업이익은 77.9% 줄어든 23억원을 기록했다"며 "포켓몬고의 출시로 라인디즈니쯔무쯔무와 요괴워치 등 주력 모바일 게임이 부진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웹보드 규제 완화 효과가 축소되며 웹보드게임 매출도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4.3% 감소한 669억원이다. 초기 반응이 좋았던 갓오브하이스쿨의 매출 순위가 지속 하락했고 신규 게임의 매출 기여도 제한적이었다는 평가다.

    반면 페이코 이용자 지표는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10월말 기준 가입자 수는 7월말 대비 50만명 증가한 610만명"이라며 "월평균 이용자 수와 결제건수가 전분기 대비 각각 30%, 70%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는 "페이코존 확대로 연말까지 2만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페이코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4분기에는 본격적인 TV광고 집행을 통해 이용자 층이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도 10배 뛰어보나"…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종목+]

      이마트가 겹호재에 15일 주가가 급등하면서 투자자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신세계푸드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기 위한 공개매수에 나선 데다, 동서울터미널 부지 개발 기대감까지 유입되면서다.이날 이마트 주가는 전 ...

    2. 2

      국민연금 전략적 환헤지 개선…달러 매도 물량 수시로 나올수도

      국민연금이 15일 해외 자산의 최대 10%에 달하는 전략적 환헤지를 내년까지 1년 추가 연장하면서 최근 1470원 안팎에서 움직이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하락 안정할지 주목된다. 시장은 특히 전략적 환헤...

    3. 3

      국민연금공단, 한은과 외환스와프 계약 2026년 말까지 연장 [종합]

      국민연금이 올해 말 종료 예정이었던 외환 당국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는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025년도 제7차 회의를 열고 '국민연금기금 한시적 전략적 환헤지 기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