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외환레이더]"원·달러 환율, 1150원대 중심 등락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선물은 31일 원·달러 환율이 1144.00~1154.00원 사이에서 거래될 것으로 예상했다.

    민경원 NH선물 연구원은 "달러화는 주요국 통화정책회의를 기다리면서 변동성이 확대될 것"이라며 "이날 원·달러 환율은 1150원대를 중심으로 움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간밤 역외 시장에서 원·달러 1개월물은 전 거래일 서울 외환시장 종가(1144.90원)보다 2.35원 높게 거래됐다.

    미국 중앙은행(Fed)은 내달 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결정한다. 일본은행(BOJ)과 영국 중앙은행(BOE)도 각각 오는 1일과 3일 금융정책회의를 열 예정이다.

    시장은 Fed가 금리를 동결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이후 인상 속도와 의견 차이 등을 주목하는 분위기다.

    민 연구원은 "이번주는 그 어느 때보다 외환시장 변동성이 커질 수 있다"며 "다만 오는 12월 금리 인상 기대감으로 달러화 강세 기조는 유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만 금리 인상 기대감이 이미 반영됐다는 인식에 나타나는 차익 실현 매물은 상승폭을 제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봉 7000만원 넘으세요?…12월 31일 지나면 '땅 치고 후회'

      내년부터 총급여 7000만원을 초과하는 고소득자는 농·수·신협, 새마을금고 예·적금에 가입했을 때 이자소득에 대해 5% 세금을 내야 한다. 기존처럼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선 올...

    2. 2

      [속보] 이노스페이스 발사 시도 중단…"향후 재시도 날짜 결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가 20일 발사 예정이던 발사체 '한빛-나노' 발사 시도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노스페이스에 따르면 발사체 2단 연료인 액체 메탄 탱크 충전용 밸브와 관련해 기술적 ...

    3. 3

      정부가 밀어주는 투자상품?…'개인국채' 이렇게 바뀐다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국채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주식은 기업의 실적이나 시장 상황에 따라 가격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변동성이 크죠. 그에 비해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평가받는 투자 수단이 채권입니다. 이자에 더해 원금도 보장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