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모텍, 3분기 실적 부진할 듯…자동차 전장 부문 성장 기대"-IBK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26일 아모텍에 대해 지난 3분기 실적이 부진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개선 가능성을 감안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2000원은 유지했다.

    김운호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보다 1.6% 증가한 83억원이 될 것"이라며 "같은 기간 매출은 667억원으로 30.0% 감소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단종에 따른 영향이 큰 것으로 추정된다"며 "무선 충전과 삼성페이, 근거리 무선통신(NFC) 안테나 매출이 줄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모텍은 자동차 전장 사업과 감전소자 부문 성장이 기대된다는 판단이다.

    김 연구원은 "자동차 전장 관련 매출은 올해 약 400억원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700억원 수준으로 대폭 증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갤럭시노트7 단종 이후 품질 관리가 강화돼 감전소자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점도 기대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학개미' 41조 썼는데…주가 120% 뛴 테슬라 '깜짝 전망'

      “차에 아무도 타지 않은 채 로보(무인)택시 주행 시험 중이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4일 X(옛 트위터)에 이 같은 게시글을 올리자 투자자들은 환호했다. 테슬라 주가...

    2. 2

      '금 광산주' 中쯔진골드, 두 달 만에 30% 상승

      중국 금 탐사 기업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 등으로 금 가격이 오르자 이 회사 주가도 덩달아 상승세다.16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은 전날 7.76% 급...

    3. 3

      나스닥, 23시간 거래 나선다…한국 낮에도 美 주식 매매

      엔비디아, 테슬라, 애플 등 대형 기술주가 상장된 미국 나스닥증권거래소가 주 5일 23시간 거래를 추진한다. 현재 장외거래소를 통해 주간 거래에 참여하는 한국 투자자도 이르면 내년부터 장내 거래를 통해 낮 시간대 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