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BK투자증권, 저예산 영화 '걷기왕' 크라우드펀딩 중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4일 저예산 영화 '걷기왕'의 크라우드펀딩을 중개한다고 밝혔다.

    걷기왕은 선천적 멀미 증후군을 지닌 여고생이 운동 경보를 시작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배우 심은경과 김광규, 김새벽 등이 출연하며 제작은 인디스토리가 맡았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영화 흥행에 따라 투자 수익이 확정되는 증권형 투자 방식이다. 목표 관객 수인 45만명을 기준으로 손실과 이익이 결정된다.

    목표 금액은 1억원이며 모집된 자금은 전액 마케팅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일반 투자자는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IBK투자증권 크라우드펀딩 홈페이지(crowd.ibk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IBK투자증권은 지난 4월 영화 '인천상륙작전'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해 약 25.6%의 수익률을 기록한 바 있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연휴 전 불확실성 선반영…코스피, 상승 기류 더 강해" [주간전망]

      증권가는 설 연휴(16~18일) 이후 코스피지수가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증시의 큰 변동성이 오히려 연휴 전 불확실성을 선반영하는 효과가 나타나서다. 이 때문에 코스피 펀더멘털(이익체력)에 기반한...

    2. 2

      "예금·적금보다 돈 벌고 싶어요"…2000억 굴리는 40대의 대답은

      “오는 2분기부터 사업 영토를 확장하는 게임주와 기술이전 기대감이 큰 바이오주가 두각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이수형 에이케이파트너스자산운용 대표(1981년생)는 지난 13일 한국경제...

    3. 3

      상여금으로 '치킨값' 벌어볼까…개미들 기대감 폭발한 종목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한동안 잠잠했던 기업공개(IPO) 시장이 다시 뜨거워질 전망이다. 올해 첫 코스피 대어(大魚) 케이뱅크를 필두로 공모주 청약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다. 새내기주 주가 상승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개인투자자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