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 바이오 제품의 현지 등록과 판매, 조인트벤처 설립, 협동연구와 인력교류에 중점 ●아시아 거점 확보와 제품의 우수성 공인… 향후 유럽시장 진출 계획
㈜토필드는 인도 과학기술혁신원, 안용준연구소와 천연물 바이오 R&D 기술 교환, 현지 유통 및 IT판매에 대한 3자간 거래조건협정서(MOA)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과학기술혁신원은 인도 정부 과학기술부 산하 최대의 과학기술 공공기관으로, 천연물 바이오 제품 제조와 판매 등 신사업을 추진 중인 ㈜토필드와 생활 및 농업해충 분야, 기능성 건강식품 분야, 인체 약학제제 분야, 수의약학제제 분야 등 천연물질만을 이용한 기술 특허를 보유한 안용준연구소와의 공조에 뜻을 같이 하고자 협약에 나섰다.
이번 MOA는 인도 과학기술혁신원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임상실험, 모기기피제·집먼지 진드기 알러지 분해제 등 천연물 바이오 제품의 현지 등록과 판매, 조인트벤처(합자회사) 설립을 기획하고 ㈜토필트·인도 과학기술혁신원·안용준연구소 간 협동연구와 인력교류에 중점을 두었다.
㈜토필드는 신규사업의 일환으로 안용준연구소가 개발한 천연물 바이오 제품을 생산 및 제조 판매를 할 계획이며 또한 기존 사업인 셋톱박스 사업의 인도 진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으로 인도로 대표되는 동남아시아 거점 확보와 제품의 우수성 공인이라는 일거양득의 이점을 누리고, 국내 대기업과의 다각적인 협의도 함께 진행해 향후 독일 등 현지유통망을 통한 유럽시장 진출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