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카드, 자사주 매입 결정 긍정적…목표가↑"-동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부증권은 1일 삼성카드에 대해 자사주 매입 결정이 긍정적이라며 '매수' 추천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4만7600원에서 5만6500원으로 올렸다.

    삼성카드는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기주식 579만주를 약 2536억원에 취득하기로 했다고 전날 장 마감 후 공시했다. 취득 예상기간은 오는 11월30일까지다.

    이병건 연구원은 "자사주 매입은 주주환원이 증가해 분명 긍정적"이라며 "매입 규모와 60일 일평균 거래량(15만주)을 감안할 때 주가 전망도 밝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자사주 매입이 배당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며 "올해 예상 주주환원율은 132.6%에 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삼성카드의 자사주 매입 결정으로 수급 개선도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단기적으로 자사주 매입에 따른 수급이 매우 타이트해질 것"이라며 "매입 물량이 약 40일분 거래량에 해당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삼성카드의 높은 자본여력이 재평가되는 계기가 마련될 전망"이라며 "삼성생명 관련 불확실성에도 주주가치 훼손 가능성은 낮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국에서 K팝 콘서트?"…에스엠 등 엔터주 강세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에서 한국 K-팝 콘서트가 개최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면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15분께 에스엠이 6.84% 급등한 11...

    2. 2

      베어링운용 "내년 세계경제 골디락스 유지…유럽·신흥국 투자 유효"

      베어링자산운용은 15일 내년 세계 경제가 '골디락스'(과열도 냉각도 아닌 적절한 상태) 상태를 유지하며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베어링자산운용은 이날 발간한 '2026년 글로벌 거...

    3. 3

      SK증권,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직책자 인사

      SK증권은 2026년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직책자 인사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3부문·총괄, 20본부, 3실이었던 기존 조직을 3부문·총괄, 23본부로 개편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