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손해보험株, 상승…7월 실적 '연중최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손해보험주(株)가 7월 연중 최고 수준의 실적을 내놓은 가운데 상승세다.

    1일 오전 9시6분 현재 삼성화재는 전날보다 2500원(0.93%) 오른 27만2500원에 거래중이다.
    현대해상(1.33%)은 1% 넘게 상승중이고 KB손해보험(0.93%), 동부화재(0.44%), 메리츠화재(0.64%)도 오르고 있다.

    이날 NH투자증권은 손해보험주에 대해 7월 실적은 연중 최고 수준이었다며 불확실성보다는 이익 가시성이 높아진 상황이라고 밝혔다. 업종 투자의견은 '긍정적(Positive)', 최선호주(Top pick)는 삼성화재와 현대해상을 유지했다.

    7월 국내 5개 손보사(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합산 순이익은 288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4.0% 증가했다. 평균 자기자본이익률(ROE)은 16.2%로 집계됐다.

    한승희 연구원은 "전 손보사가 연중 최고 실적을 기록한 것"이라며 "손해율 개선이 진행형인 것으로 보이고 이익의 가시성도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말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개미들, 하루 '1조' 팔았는데…900선 뚫은 코스닥 '깜짝 전망' [분석+]

      코스닥지수가 정책 기대감에 900선 위로 다시 올라서면서 증권가에선 과거 2017~2018년 랠리를 다시 재현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지수는 이날 직전일 대비 32.61포인트...

    2. 2

      美 CME 선물 먹통에…국내 ETF 26개도 '깜깜이 거래'

      시카고상품거래소(CME)그룹의 거래 플랫폼이 마비되면서 국내에서 거래되는 일부 상장지수펀드(ETF)도 '깜깜이 거래'에 노출됐다. 선물 가격 산출이 중단돼 투자자들이 정확한 자산가격을 알 수 없는 상태...

    3. 3

      데이터센터 문제로 CME 거래소 먹통…"선물·옵션 거래 중단"

      CME그룹은 기술적 문제로 선물·옵션시장 거래가 일시 중단됐다. 사고 여파로 해외 옵션 거래가 멈췄고, 원자재 선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실시간 순자산가치(iNAV) 산출에도 오류가 발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