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용거래융자, 이자 부담으로 고민 중이었다면? 스탁론으로 갈아타볼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준금리 1.25%라는 초저금리 시대에도 평균 7% 수준의 높은 이자율을 신용거래 융자에 적용, 논란을 빚었던 증권업계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일부 증권사들이 해당 이자율을 내린 것이다.

    저금리 기조로 개인투자자들이 증시로 몰리는 상황에서 증권사들이 이 같은 행보에 나선 것은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만 인하 폭이 극히 미미한 수준인 데다 대다수 증권사들은 아무런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어 갈 길이 멀다는 평가다.
    신용거래융자, 이자 부담으로 고민 중이었다면? 스탁론으로 갈아타볼까
    신용거래융자의 이자 부담으로 고민 중인 투자자라면 대안으로 스탁론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스탁론은 증권사 신용거래 융자 대비 상당히 낮은 수준의 금리로 대부분의 종목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활용이 가능하며 매입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레버리지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연 2.5% 최저금리(1개월 무이자) 상품 출시

    <한경닷컴하이스탁론>에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스탁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 2.5% 최저금리에 1개월 무이자로 이용 가능한 신규 상품을 출시했다.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며,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0313)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토탈소프트, 금양, 가온미디어, 레드로버, 솔브레인, 신성에프에이, 국일신동, 인베니아, 이녹스, 알루코 등이다.

    ◆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온라인 대표 경제신문인 한경닷컴이 대한민국 대표 스탁론 하이스탁론과 손잡고 투자자들의 주식자금 고민 해결에 나섰다. 한경닷컴하이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주식담보대출, 주식 미수/신용 상환대출 등 연계신용 투자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연 2.5% 업계 최저금리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연장수수료 無
    -1개월 무이자 이벤트 (OK저축은행 상품)

    ※ 한경닷컴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0313

    바로가기 : http://www.hisl.co.kr/hk/hkstock/hk_histock.html

    ADVERTISEMENT

    1. 1

      거래소, 프리·애프터마켓 TF 신설 추진…주식 거래시간 늘어나나

      한국거래소가 주식 거래시간을 12시간으로 늘리기 위한 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거래소는 오는 29일 이사회를 열고 프리·애프터마켓 시스템 구축 태스크포스(TF) 신설 등이 포함...

    2. 2

      "넥스트레이드 ETF 거래 이르면 내년 3분기 시작"

      “이르면 내년 3분기 상장지수펀드(ETF) 거래가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김학수 넥스트레이드(NXT) 대표(사진)는 지난 23일 “국내 투자자들의 역동성 덕분에 올해 기대 이상...

    3. 3

      "뜨거운 배당주 열기, 내년 봄까지 지속"

      12월 결산법인의 배당 기준일이 다가오면서 배당주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내년 배당소득 분리과세 시행을 앞두고 기업들의 배당 확대 기대가 커진 영향이다. 증권가에서는 배당주 투자 시 기업의 순이익과 배당성향, 과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