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아차, 2분기 실적 맑음…하반기 전망은 흐림"- LIG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IG투자증권은 20일 기아차에 대해 스포츠유틸리티(SUV) 판매 증가 등으로 올 2분기 양호한 실적을 올릴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원을 유지했다.

    신재영 연구원은 "기아차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은 700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7.4% 증가하고, 매출은 7.2% 늘어난 13조30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신 연구원은 "수익성이 높은 내수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고 신형 스포티지 판매 호조에 따라 차량 믹스가 개선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스포티지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전체 해외공장 판매량이 7.6% 증가했다는 판단이다. 그는 "유럽시장 내 신형 스포티지 판매 호조로 판매량이 증가했다"며 "중국 시장 판매량도 전년 수준을 회복했다"고 말했다.

    다만 내수 판매가 증가했음에도 2분기 전체 국내 생산량은 전년보다 10.9% 줄어들 것이란 관측이다.

    그는 "내수 판매량의 경우 개별소비세 할인 혜택과 신형 K7 판매 호조로 전년동기 보다 16.3% 증가했다"면서도 "신흥시장 부진으로 국내 공장 수출이 21.5% 감소하면서 전체 국내 생산량은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반기 판매 전망은 다소 흐리다는 진단이다.

    신 연구원은 "유럽 시장 스포티지 판매 호조, 멕시코 공장 정상화에 따른 판매량 확대 가능성은 기회 요인"이라며 "그러나 내수시장의 개별소비세 할인 종료로 국내 판매량이 감소할 가능성이 높은데다 러시아, 남미, 중동 등 신흥시장 침체가 지속되고 있다"고 했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국에서 K팝 콘서트?"…에스엠 등 엔터주 강세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중국에서 한국 K-팝 콘서트가 개최될 것이란 소식이 전해지면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15분께 에스엠이 6.84% 급등한 11...

    2. 2

      베어링운용 "내년 세계경제 골디락스 유지…유럽·신흥국 투자 유효"

      베어링자산운용은 15일 내년 세계 경제가 '골디락스'(과열도 냉각도 아닌 적절한 상태) 상태를 유지하며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베어링자산운용은 이날 발간한 '2026년 글로벌 거...

    3. 3

      SK증권,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직책자 인사

      SK증권은 2026년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직책자 인사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3부문·총괄, 20본부, 3실이었던 기존 조직을 3부문·총괄, 23본부로 개편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