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크레타 인도서 '씽씽'…상반기 RV 베스트셀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차 크레타 인도서 '씽씽'…상반기 RV 베스트셀링
    현대자동차가 신흥시장 전략형 모델로 내놓은 소형 SUV '크레타'가 올 상반기 인도에서 레저용 차량(RV) 판매 1위에 올랐다.

    10일 현대차 인도법인에 따르면 크레타는 올 1~6월까지 인도 시장에서 총 4만5605대 팔려 작년 하반기(3만9247대)보다 16.2%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

    크레타는 작년 6월부터 현대차 인도공장에서 생산·판매에 들어가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말 '인도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크레타는 상반기에 월 7000대 이상 팔리면서 현대차 인도 판매 중 그랜드 i10, i20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이 팔려나가는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 상반기 인도 소형 SUV 판매가 작년 동기보다 40% 이상 증가했으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차급"이라고 설명했다.

    인도는 신흥국 중 판매 성장세가 가장 높은 국가다. 현대차의 상반기 인도 판매는 총 24만3441대로 전년 동기(22만3961대)보다 8.7% 증가했다. 시장점유율은 17.3%로 전체 2위를 기록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세계푸드 자진 상폐…이마트, 지분 37% 공개매수

      이마트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자회사 신세계푸드 주식을 공개매수한다. 자진 상장폐지를 위해서다.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 최대주주인 이마트는 15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신세계푸드 보통주 14...

    2. 2

      [단독] SK, 울산 AI 데이터센터 지분 2조원어치 판다…KKR 등 관심

      SK그룹이 울산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지분 매각에 나서면서 콜버그크래비스로버츠(KKR) 같은 글로벌 사모펀드(PEF)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울산 AI 데이터센터는 SK그룹이 세계 1위 클라우드 기업 아마...

    3. 3

      주담대 막히자…마통 잔액 3년만에 '최대'

      국내 5대 은행의 마이너스통장(신용한도대출) 잔액이 3년 만에 최대치를 찍었다. 부동산 규제로 주택담보대출이 가로막힌 사이 ‘빚투’(빚내서 투자) 열기가 뜨겁게 달아올라서다.14일 금융권에 따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