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박무현 연구원은 "해양 플랜트 수주에 집중하던 시기와 달리 지금은 한국 조선소들이 경쟁을 피해 서로 다른 선종을 중심으로 수주잔고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며 "두산엔진과 같은 선박 기자재 기업에게는 다양한 선종으로 부품을 공급할 기회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선박의 사양 발전과 규제 강화는 선박엔진 분야에서의 추가적인 부품수요의 원인"이라며 "두산엔진의 수익성은 점진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본인 자금 이상으로 주식매입을 해야 할 경우, 증권사와 은행 등 타 금융기관 간 업무제휴를 맺고 증권회사 고객이 본인 명의 증권계좌 등을 담보로 은행 등에 대출받는 증권계좌 담보대출인 CAP스탁론을 이용하면 된다.
가치종목의 경우 한종목에 100% 집중 투자를 할 수 있고,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수수료 부담이 적으며, 특히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5%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CAP스탁론은 21개 증권사와 제휴하여 업계 최다 주식매입자금대출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굵직한 경제 전문 언론 및 포탈과 제휴하여 고객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두산엔진, 현대미포조선, 동성화인텍, 한국카본, 대우조선해양, 삼강엠앤티, 대양전기공업, 한진중공업, STX중공업, STX엔진, 한국주강, 하이록코리아, 성광벤드, 태광, 케이프, 삼영이엔씨, 케이에스피, 대창솔루션, 디엠씨, 해덕파워웨이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