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플로라 주관 `꽃예술조형 작품 전시회`, 20일~26일까지 천안서 열려
전문·예비 플로리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꽃예술조형 작품 전시회`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천안 아트큐브136 전시관에서 열린다.

전시회는 독일 플로리스트마이스터 김세은이 운영하는 천안 플라워샵 `스윗플로라`가 주관하며, 수강생들의 작품들로 꾸며진다. 전시회 장소인 아트큐브136은 천안시와 충남문화진흥원에서 개관한 전시회장으로 원도심 내에 만들어진 문화거점공간이다. 여러 가지 전시회와 공연으로 일반인에게 문화전달을 하는 곳으로 이번 행사가 천안시민들을 위한 문화거점으로 발돋움하는데도 의의가 있다.

행사에는 독일 Assistant 사범 3급 과정 수강생의 Bodyflower 작품과 전문가(창업)반 수강생들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꽃꽂이부터 공간장식 등 다양한 작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김세은의 유골함 장식, 행잉장식, 공간장식, 벽장식 등 개인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세은은 "`꽃예술조형 작품 전시회`는 플로리스트들에겐 꿈을 이루기 위한 한걸음으로, 일반인들에겐 꽃에 대한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통해 꽃을 문화로 받아들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실력 있는 꽃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충남권 외에 전국 지역으로 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세은은 앞으로도 플로리스트 양성과 관련된 행사 및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국제꽃장식협회 회장겸 이사로 재직 중인 김세은은 독일 마이스터 시험에서 한국인 최초로 수석 합격, 국제꽃장식대회에서 국무총리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