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간 추천 종목] "하반기 실적 개선株 주목…LIG넥스원·한국콜마 등 추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내 증권사들은 이번 주(7~10일) 국내 증시에서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주에 관심을 가지라고 주문했다. LIG넥스원한국콜마, CJ E&M 등이 복수 증권사의 추천을 받았다.

    NH투자증권은 5일 LIG넥스원에 대해 "지난해 하반기 양산에 돌입한 천궁의 생산 본격화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며 "정부의 유도무기 전력화 확대 및 수출 기대감이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대신증권도 "올해부터 시작되는 군 통신망 교체 사업으로 인해 추가적인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며 "예산 비중이 늘면서 정밀타격(PGM) 사업부문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국콜마도 추천주로 꼽혔다. 현대증권과 NH투자증권은 한국콜마의 중국 매출이 현지 증설에 따라 전년 대비 70% 이상 성장할 것이라며 제약 사업 포트폴리오도 안정적인 수익성을 나타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유안타증권과 NH투자증권은 CJ E&M에 주목했다. 2분기 광고시장 성수기 효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되고 탐정 홍길동, 아가씨의 국내 흥행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또한 하반기에도 중국 합작영화 파이널 레시피 등 2~3편의 신작 개봉이 대기, 영업이익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봤다.

    한국투자증권은 정상제이엘에스를 눈여겨보라고 조언했다. 이 증권사는 정상제이엘에스에 대해 "미국의 세계적인 출판 기업인 IPG와 스토리북 배분 계약을 체결하는 등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시가배당률도 6%를 웃돌아 배당 매력까지 있다"고 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방학 시즌에 맞춰 '서든어택2'를 출시하는 넥슨지티를 추천했다. 넥슨지티는 지난 4월 서든어택2의 비공개 테스트를 마치고 7월 초 서든어택2를 출시한다. 출시 시점에 맞춘 투자 전략이 유효하다는 조언이다.

    국내 증권사들은 이 밖에 SK텔레콤·LG이노텍(SK증권), 뷰웍스(현대증권), 현대제철·GS건설·SK이노베이션(신한금융투자), 아비코전자·엔에스(한국투자증권) 등을 추천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나나·태연 추천한 '핫템' 뭐길래…주가 반등에 '환호' 터졌다 [종목+]

      '승무원 미스트'로 유명한 화장품 기업 달바글로벌 주가가 이달 들어서만 20% 가까이 뛰며 반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보호예수 해제에 따른 오버행(잠재 매도 물량) 우려가 사그라든 가운데 주주환원 정책과...

    2. 2

      서학개미 '최애' 테슬라…로보택시 타고 최고가 시동

      “차에 아무도 타지 않은 채 로보(무인)택시 주행 시험 중이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14일 X(옛 트위터)에 이 같은 게시글을 올리자 투자자들은 환호했다. 테슬라 주가...

    3. 3

      '금 광산주' 中쯔진골드, 두 달 만에 30% 상승

      중국 금 탐사 기업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이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 등으로 금 가격이 오르자 이 회사 주가도 덩달아 상승세다.16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쯔진골드인터내셔널은 전날 7.76% 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