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입학사정센터가 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위해 ‘Ajou(아주) 특별한 학부모 브런치 특강을 연다.

11일 아주대는 2017학년도 대입 전형 안내 및 수험생 진로 지도를 위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총 3회로 구성되며,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특강은 '2017학년도 아주대 입학전형 및 학생부 종합전형 이해'라는 제목으로 오는 24일 열린다. 현직 아주대학교 입학사정관이 강사로 나서 대학입시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내달 7일에는 두 번째 특강으로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가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하기-우리 아이 메타 인지 향상법'이라는 주제로 특강한다. 대학들이 원하는 핵심 역량 중 하나인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오는 6월16일 '대학에서 말하는 창의성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키울 것인가?'라는 주제로 이화선 성균관대 초빙교수가 특강한다. 이들 특강은 오전 10시부터 아주대 율곡관 151호에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아주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www.iajou.ac.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각 특강별로 선착순 100명씩 참여할 수 있고, 간단한 브런치가 제공된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