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실적 지속성 확인 필요"-HMC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19일 LG전자에 대해 실적 개선세의 지속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투자의견 '중립'(시장수익률)과 목표주가 6만6000원을 유지했다.

    노근창 연구원은 "LG전자가 지난주 발표한 1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 잠정치는 각각 13조3600억원, 5052억원으로 영업이익은 시장 평균 추정치(컨센서스)
    상단(4500억원)을 12.3% 상회하는 호실적이었다"면서 "하지만 스마트폰과 TV 평균판매단가(ASP)와 출하량이 감소, 매출액도 전년 대비로는 4.5% 줄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1분기의 경우 TV의 재고조정 시기이고 스마트폰 신제품인 G5 물량도 미미했다는 점에서 1분기의 매출액 감소는 제품 교체 주기상의 이유도 작용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1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1400만대, LCD TV 출하량은 646만대로 추정된다.

    노 연구원은 "올해 LG전자의 영업환경은 2014년과 유사한 상황으로 당시에도 상반기에는 TV의 수익성 개선과 모바일 사업(MC)의 흑자 전환에 힘입어 상반기에 영업이익 1조1000억원을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는 TV부문 수익성이 재차 하락, 상고하저의 실적 흐름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민하 한경닷컴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다시 불붙은 스페이스X 수혜주… 미래에셋증권우 18% 급등

      미래에셋증권우 주가가 장중 급등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이 재부각되면서 대표적 수혜주로 꼽히는 미래에셋증권 주식으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

    2. 2

      한국투자증권,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투자증권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양사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

    3. 3

      [마켓PRO] Today's Pick : "iM금융지주, 경쟁사 대비 압도적 상승여력"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한 보고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